CU ‘피빅 찍먹과자’ 매출 증가 外 롯데百‧다이소‧시몬스 [기업IN]

CU ‘피빅 찍먹과자’ 매출 증가 外 롯데百‧다이소‧시몬스 [기업IN]

기사승인 2025-08-11 16:49:08
CU는 PB 피빅을 론칭하며 새롭게 선보인 ‘PBICK 찍먹 과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제주 붉바리’를 본점, 잠실점, 강남점, 창원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아성다이소 다이소몰은 ‘Daiso-DAY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 시몬스는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미아점 7층에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CU가 ‘PBICK 찍먹 과자’ 매출을 올리고 있다. CU 제공

CU, PBICK 찍먹 쿠키 라인업 확대

CU가 신규 마스터 PB인 PBICK(피빅)을 론칭하며 새롭게 선보인 ‘PBICK 찍먹 과자’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CU는 지난 5월 편의점의 핵심 경쟁 요소로 꼽히는 상품력 강화를 위해 10년 만에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했다.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에서 첫 상품을 선보인 후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로 확장하고 있다.

CU는 PBICK의 첫 상품으로 멜론 동글, 초코 츄러스, 아포카토 쿠키를 선보였고 현재 10여 종의 PBICK 스낵류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후 지난 7월 PB 스낵의 매출은 PBICK 리뉴얼 직전 달인 4월과 비교하면 28.8% 크게 뛰었다. PB 스낵이 전체 스낵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 역시 12.0%에서 16.2%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러한 매출 흥행을 이끌고 있는 상품은 PBICK 찍먹 쿠키 시리즈다. 과자를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형태의 상품으로, 하나의 상품으로 과자 본연의 맛과 소스를 더한 두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들은 디핑소스를 추가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 기존 상품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새로운 맛, 2000원대 합리적인 가격까지 삼박자를 갖춰 신선함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찍먹 과자는 감자칩이나 나쵸칩을 활용한 상품이 대부분이지만, CU는 초코 츄러스, 아포카토, 스콘, 새우칩 등 다양한 과자 맛으로 출시했다. 디핑소스도 일반적으로 먹는 칠리나 마요소스에서 벗어나 각 쿠키와 스낵에 어울리는 바닐라, 딥초코, 딸기잼, 깐쇼 등으로 다양성을 더했다.

CU가 처음 찍먹 상품으로 내놓은 초코 추러스 쿠키, 아포카토맛 쿠키는 출시 2달만에 20만개가 팔렸다. 비스켓/쿠키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 10%내에 안착했으며, 쿠키류 상품 중에서는 매출 순위 2위를 기록 중이다. 1000개가 넘는 상품 수와 NB 상품이 전통적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해당 상품군에서 단기간 내에 매출 상위권에 안착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에 CU는 최근 초코말차, 딸기잼 스콘, 깐쇼 새우칩, 양념치킨 스낵 등으로 찍먹 과자 라인업을 확장했으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을 개발하며 해당 시리즈에 대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류진영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NB 상품의 미투 제품이 아닌 차별화된 맛과 형태로 변주를 시도한 이색 스낵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채널의 특성을 살려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을 빠르게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14일까지 ‘제주 붉바리’를 본점, 잠실점, 강남점, 창원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百, 여름 보양식 ‘제주 붉바리’ 한정 판매

롯데백화점이 여름철 대표 고급 보양 어종인 ‘제주 붉바리’를 오는 14일까지 본점, 잠실점, 강남점, 창원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주 붉바리는 제주 청정 해역에서도 극히 일부 해역에서만 서식하는 귀한 자연산 어종으로, 연중 소량만 어획되는 제주의 3대 바리(다금바리, 능성어, 붉바리) 중 하나다.

탄력 있는 육질과 진한 감칠맛으로 회, 구이, 찜, 탕 등 다양한 요리에 적합하며, 머리와 뼈를 푹 고아낸 국물은 제주에서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높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지 직송으로 공수한 신선한 붉바리를 한 마리당 6만75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아성다이소 다이소몰이 ‘Daiso-DAY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 제공

다이소몰, ‘다이소 데이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Daiso-DAY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이소는 오는 21일 18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뷰티와 헬스 인기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인기가 많아 구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재고를 확보해 마련한 ‘오늘의 특별입고템’과 MD가 엄선한 피부관리, 메이크업, 건강식품, 홈트레이닝으로 구성한 ‘뷰티&헬스 챌린지’를 비롯해, 신상 브랜드, 라스트 썸머템 등 총 3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상품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혜택도 마련해 풍성함을 더했다.

‘오늘의 특별입고템’은 큰 인기를 끌어 품귀 현상이 있었던 상품들의 재고를 모아 준비했다. 커뮤니티와 SNS에서 화제를 모은 ‘대왕 물방울 팡팡 퍼프’가 대표적이다. 

또 담당 MD들이 직접 추천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는 ‘뷰티&헬스 챌린지’를 선보인다. ‘민낯도 자신있는 피부관리하기’ 코너의 ‘네시픽 화이트닝 모이스처크림’은 풍부한 수분감의 미백 크림으로, 밤에는 매일 자기 전 도톰하게 발라 슬리핑 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나를 더 빛나게 만들어 줄 메이크업 찾기’ 코너에서는 ‘입큰 퍼스널톤 코렉팅 블러 팩트(라벤더)’를 만나볼 수 있다. ‘매일 건강해지는 습관 건강식품 찾기’ 코너에서는 ‘이너뷰 다이어트 가르시니아’가 준비됐다. 마지막으로 ‘내 몸을 위한 변화, 홈트(홈트레이닝의 준말) 시작’ 코너에서는 건강한 몸을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용품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품 구매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와 쿠폰이 준비됐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석체크하기 버튼을 눌러 최대 5만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 이벤트 상품을 1건 이상 구매해서 리뷰를 작성하고 응모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리뷰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11일 간 매일 받을 수 있는 배송비 5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가성비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쇼핑의 재미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 시몬스 제공

시몬스 침대, ‘현대백화점 미아점’ 리뉴얼 오픈

시몬스는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미아점 7층에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기존 매장보다 더 넓은 평수와 다양한 제품을 비치해 ‘특급호텔’ 침대를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만나볼 수 있는 최상의 쇼핑 환경을 선사한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길음뉴타운을 비롯한 서울 동북권 핵심 주거지를 아우르는 중심 상권에 위치해 젊은 연령대의 가족 단위 고객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 교통의 요지에 입지해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우수해 이사 및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도 기대된다.

새롭게 단장한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에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이자 침대 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인 윌리엄, 헨리, 지젤 등이 진열됐으며, 최근 리뉴얼해 선보인 마르코니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인 가구 및 자녀 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 사이즈부터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구현해 주는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 사이즈까지 폭넓게 마련해 고객의 취향 및 수면 환경에 따라 자유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감각적인 디자인의 프레임은 물론 다양한 베딩, 퍼니처 등도 비치됐다.

시몬스는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가격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준비했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

또한, 시몬스 침대에서 전개 중인 ‘뷰티레스트 100주년 프로모션’ 혜택을 더하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베딩류 10% 할인 △특정 프레임·퍼니처·룸세트 최대 30% 할인 등의 혜택들로 꾸며졌다.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쿨링 제품을 구매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올 시즌 쿨쿨 패키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쿨링 제품 3종(매트리스 쿨링 패드, 쿨링 구스 듀벳, 올 시즌 쿨링 세트) 중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며, 매주 수요일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에도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에 대한 매장 정보나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