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 外 삼성물산·프로스펙스·CJ온스타일 [기업IN]

유니클로,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 外 삼성물산·프로스펙스·CJ온스타일 [기업IN]

유니클로,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UMC 모집
삼성물산 패션,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데이’ 진행
프로-스펙스, 25FW 시즌 화보 공개…슬로건 ‘Always Red’
CJ온스타일, AWS와 공동 개발한 AI 챗봇 ‘AiON’ 도입

기사승인 2025-09-15 13:57:55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가을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2025년 FW 시즌 화보를 선보였다. CJ온스타일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AiON’을 도입했다.

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UMC 모집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3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UMC(UNIQLO Management Candidate·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다.

UMC 합격자는 매장 관리, 상품·손익·인사 관리 등 현장 중심의 교육 과정을 거쳐 점장으로 배치되며, 이후 슈퍼바이저·본부·해외 근무 등으로 경력을 확장할 수 있다.

이번 공채와 함께 유니클로는 채용 홍보에도 나섰다. 지난 3일부터 고려대·연세대·성균관대·경북대·부산대에서 채용 박람회에 참여했고, 12일에는 본사 초청 설명회를 열었다. 부산·대구에서도 별도 설명회가 진행되며, 오는 23일에는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설명회는 유니클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초임 연봉은 상여금을 포함해 약 5000만원 수준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삼성물산 패션,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데이’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가을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연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 백화점과 쇼핑몰 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을 시즌 신상품을 10% 할인하는 ‘브랜드데이’ 행사가 열린다. 빈폴·갤럭시·구호·르베이지·비이커·준지 등 자체 브랜드뿐 아니라 르메르·아미·이세이 미야케·메종키츠네·가니·자크뮈스·스튜디오니콜슨·토리버치·띠어리·슬로웨어·알라이아 등 해외 브랜드까지 총 3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온라인 플랫폼 SSF샵에서는 15일 오전 10시부터 22일 오전 9시 59분까지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이 이어진다. 신상품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행사 기간 구매 금액에 따라 ‘퍼플 코인’을 페이백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가을 시즌 초반 짧게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이번 주말까지 첫 가을 쇼핑을 즐기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펙스 2025 FW 비주얼 화보. 프로스펙스 제공

프로-스펙스, 25FW 시즌 화보 공개…슬로건 ‘Always Red’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을 알리는 비주얼 화보를 선보였다.

이번 화보는 ‘Always Red’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변함없는 열정과 자신감을 강조했다. ‘변화의 시작점’에서 ‘처음도, 지금도, 앞으로도’ 이어지는 브랜드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화보는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낸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기능성과 절제된 디자인을 강조했다. 도심의 신호등, 네온사인 등 레드빛 요소를 브랜드 시그니처로 재해석해 러너의 에너지와 프로-스펙스만의 러닝 전문성을 직관적으로 드러냈다.

25FW 컬렉션은 러닝화와 기능성 의류를 비롯해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가벼운 도심 러닝부터 마라톤 같은 장거리 러닝까지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장했다.

새 화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화보 속 제품들은 전국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AWS와 공동 개발한 AI 챗봇 ‘AiON’ 도입

CJ온스타일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AiON(에이아이온)’을 도입했다. 고객 문의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방송 몰입도를 높이고 소통 방식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AiON은 라이브 방송 전용 AI 고객 응대 챗봇으로, 방송·배송·제품·인증·주문 등 다섯 가지 질문 유형에 특화됐다. 상품 정보를 이미지·텍스트 기반으로 파악하고, 대화 맥락·관심도·감정을 반영해 실시간으로 응답할 수 있다. 재고 등 변동성이 큰 정보 처리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난 8월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 <환승뷰티>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전체 답변율이 기존 대비 약 3배 높아졌다. 답변의 75%는 AiON이 생성했으며, 고객 만족도는 85.7%를 기록했다. 평균 10초 이내에 응답을 제공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방송 참여율 제고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은 AiON을 △셰프의 공구마켓 △겟잇뷰티 with 유인나 △브티나는 생활 △큰손언니 BIG세리 △월간셀럽 △환승뷰티 등 6개 인기 IP에 우선 적용했다. 9월 한 달간 테스트 운영을 거쳐 10월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재방송 영역까지 활용 범위를 넓힌다는 방침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AI 챗봇 ‘AiON’은 단순한 자동 응답 도구가 아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방송 몰입을 강화하는 안내자”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개편을 통해 효율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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