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질병관리청,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기념 포럼' 개최

평창군·질병관리청,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기념 포럼' 개최

성과 공유·정책 확산 방안 모색…보건의료 전문가·산학기관 참여

기사승인 2025-09-18 17:01:22
18일 강원 평창군 모나 용평에서 열린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기념 포럼'에서 임승관 질병관리청장이 포상 및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강원 평창군이 질병관리청과 함께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기념 포럼'을 열고 성과를 공유했다.

18일 모나 용평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평창군이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노쇠 예방 관리 사업을 되돌아보고 향후 정책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회식에는 임승관 질병관리청장, 임성원 평창군 부군수, 보건의료 전문가, 전국 보건소 관계자, 협력 산학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임 청장은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했으며, 매일헬스뉴트리션㈜, 장일영 성균관대 성삼융합의과학원 교수, 강우영 두일보건진료소장이 수상했다. 평창군은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SK텔레콤, 닥터웰니스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럼은 △평창군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성과 보고 △질병관리청·학계 전문가 정책 제안 △지역 주민 참여 사례 발표 △지역사회 중심 노쇠 예방 정책 발전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이번 포럼은 평창군이 지난 10년간 축적한 성과를 돌아보고 중앙정부와 협력해 노쇠 예방 정책을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민의 건강수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