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GO 함양’ 완등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오르GO 함양’ 완등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기사승인 2025-09-23 07:27:24
함양군은 9월21일 상림공원 고운광장에서 1500여 명의 ‘오르GO 함양’ 참여자들과 관광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오르GO 함양 완등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르GO 함양’ 15좌 완등자들의 도전과 성취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제20회 함양산삼축제와 연계해 ‘오르GO 함양’ 참여자뿐만 아니라 축제 관람객들에게 지역 산악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자리가 됐다.


행사는 ‘오르GO 함양’ 퀴즈 이벤트와 대북 공연으로 시작해 전국 각 지역 대표 참여자들에게 지리산을 담은 기념 은메달을 수여했다. 이어 대붓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와 축하공연으로 열기를 더했으며 ‘오르GO 함양’ 홍보대사 엄홍길 대장의 팬 사인회와 네컷사진 부스 운영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진행돼 ‘오르GO 함양’ 참여자와 가족들, 관광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완등자 기념 은메달 배부가 처음 진행돼 15봉 완등자 1600여명 가운데 730여명이 현장에서 메달을 받았다. 또 83세 최고령자와 11세 최연소 학생이 함께 참여해 ‘오르GO 함양’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산악 완등 프로그램임을 입증했다.

‘오르GO 함양’이 관광객 함양 방문 유도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콘텐츠인 만큼 제20회 함양산삼축제 연계 이벤트도 마련됐다. 축제 기간 함양 관내 숙박시설을 이용한 ‘오르GO 함양’ 참여자에게 함양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산막나이트 입장권도 지원하며 200여 명의 ‘오르GO 함양’ 참여자들의 축제 참여를 이끌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올해 1월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디딘 ‘오르GO 함양’에 참여해 주신 완등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참여자 여러분 도전과 성취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물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함양의 가장 큰 자산인 청정 함양을 온전히 누리며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르GO 함양’을 매년 발전시키고 새롭게 변화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함양군, 산삼축제 연계 축산물 시식 행사 성황

함양군은 제20회 함양산삼축제 기간 지역 축산단체와 함께 축산물 소비 촉진 시식 행사를 열어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전국한우협회 함양군지부가 주관한 ‘함양 한우 무료 시식회’ △‘한돈 소비 촉진 시식 행사’ △함양 흑돼지 브랜드 ‘지리산 감도니’ 시식 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행사장에서는 한우 불고기, 한돈 요리(햄버거·소시지 등), 흑돼지 삼겹살이 무료로 제공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함떡&머문, 산삼축제와 함께하는 팝업스토어 운영

함양군은 ‘서상머문함떡카페’와 함께 지난 20일 제20회 함양산삼축제 농산물 홍보 판매관에서 ‘함떡&머문’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준비된 150세트를 모두 판매하며 함떡의 경쟁력을 다시금 확인했다.


이번 행사는 함양산삼축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함양 대표 먹거리 ‘함떡’을 소개하고 판매행사도 함께 진행해 현장에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바로바로 확인하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전시된 함떡의 다양한 맛과 색감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산양삼과 고종시 곶감을 활용한 ‘산양삼함떡’과 ‘곶감함떡’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군은 이를 통해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자신감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함양군, 지덕정 개장기념 4개 군 친선 궁도대회 성료

함양군은 지난 21일 마천면 지덕정 개장을 기념해 열린 ‘4개 군 친선 궁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함양군과 함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함양군궁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함양, 거창, 합천, 산청 등 4개 군 8개 정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궁도인 20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참가 정은 △함양 마천 지덕정 △호연정 △안의 관덕정 △거창 아림정 △산청 산청정·청호정 △합천 죽죽정·의룡정 등이다.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개인전에서는 김성환 선수(합천 죽죽정)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단체전에서는 합천 죽죽정이 정상에 올랐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궁도를 통해 4개 군이 한자리에 모여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노력은 매우 뜻깊다”라며 “새롭게 문을 연 지덕정이 지역 궁도인들의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