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간호대, 지역아동센터서 건강 살펴요"

"부산대 간호대, 지역아동센터서 건강 살펴요"

양산시-부산대 간호대학 업무협약 체결
15명 구성 5개팀, 3개월간 센터 5곳 방문

기사승인 2025-09-24 13:53:22

양산시는 지난 23일 부산대학교 간호대학과 양산시 지역아동센터 건강교육 연계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체계적인 건강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부산대학교 간호대학 교수, 대학원생, 학부생 및 외부강사 15명 내외로 구성된 5개팀이 관내 지역아동센터 5곳을 직접 방문해 약 3개월간 유해 약물 사용 예방, 건강생활습관 형성과 감염병 예방, 성인지 감수성 증진을 위한 성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현미 교수는 "부산대학의 인적 자원을 활용한 이번 업무 협약이 양산시 아동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 돌봄사업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동원과기대 RISE 거버넌스 협약

양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손재현)와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인성)는 지난 22일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 거버넌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대학지원체계(RISE)사업은 지자체와 대학이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혁신적 교육·연구를 지원하고,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지역 주도형 고등교육 혁신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 협력 체계 구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을 추진한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 직업 역량 강화 및 고용 연계 지원,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기반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손재현 센터장은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이 실질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사업 공동이용시설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 덕계동주민자치회, 어르신 이·미용 봉사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천열)는 지난 22일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행사는 주민자치회 사회복지분과 주관으로 진행됐다. 미용봉사자 6명과 주민자치위원 10명 등 총 16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덕계동 소재 요양병원과 노인복지시설 2곳을 방문해 3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덕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에도 노인가구와 경로당을 돌며 이‧미용 봉사를 펼쳐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봉사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았다.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정윤 기자
sin25@kukinews.com
신정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