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고인돌유적지 내 추석 연휴 차량통행 한시 허용

화순 고인돌유적지 내 추석 연휴 차량통행 한시 허용

기사승인 2025-09-24 13:16:02
화순군은 추석을 맞아 성묘객과 관람객을 위해 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고인돌유적지 내 차량 통행을 한시적으로 허용한다고 밝혔다. 화순고인돌유적지에 만개한 황화 코스모스. /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추석을 맞아 성묘객과 관람객을 위해 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고인돌유적지 내 차량 통행을 한시적으로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적지 내 차량 통행 허용은 추석 연휴 동안 성묘객의 편의 제공과 관람객을 위한 조치로, 차량을 통해 유적지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화순군은 평소 세계유산 화순고인돌유적의 보존과 관람객 안전을 위해 고인돌유적방문객센터에서 고인돌발굴지보호각까지 3.5km 구간의 일반 차량 통행을 제한해 왔으나, 이번 연휴 동안 한시적으로 개방한다.

최기운 고인돌사업소장은 “추석 연휴 기간 화순고인돌유적지를 방문해 수천 년 전 문화를 체험하고, 탐방로를 따라 편안한 성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순고인돌유적지에는 꽃무릇과 황화 코스모스가 만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인돌 가을꽃 축제를 위해 약 12.8ha 규모의 해바라기, 코스모스, 썸머라벤더 맨드라미 식재를 완료했고, 축제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고인돌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