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은 다음 달 3일 오전 9시부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유보통합포털'에서 2026학년도 공사립 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유보통합포털'은 유치원 입학과 어린이집 입소 절차를 하나로 통합한 전국 시스템이다.
울산지역 모든 공사립 유치원은 다음 달 3일 오전 9시부터 우선 모집을 동시 시작한다. 모집 마감은 다음 달 5일까지다. 이어 다음 달 17일부터 일반모집과 추가 모집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유보통합포털에 회원가입한 뒤 원하는 유치원을 최대 3곳까지 신청할 수 있다. 현재 다니는 유치원에 재원을 희망하는 경우는 해당 유치원을 제외하고 최대 2곳만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 보호자가 직접 유치원을 방문해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우선 모집은 1순위 법정저소득층 가정 자녀, 2순위 국가보훈대상자 가정 자녀, 3순위 북한이탈주민 가정 자녀, 4순위 본원 재학 유아의 형제, 자매와 쌍생아, 5순위 다자녀 가정(2자녀 이상), 다문화 가정 자녀다.
우선 모집 종료 뒤 일반 모집과 추가 모집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모집 일정과 절차 등 세부 내용은 유보통합포털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모집 대상 학부모는 희망 유치원의 우선 모집 자격 여부를 확인하고 해당 유치원 모집 요강에 따라 제출 서류는 빠짐없이 준비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