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육군5군단 내 ‘일동승진 작은도서관’ 개관
국민은행이 육군5군단 일동승진아파트 가족회관 내에 ‘일동승진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작은 도서관사업을 시작해 2015년부터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군인 가족들을 위해 도서관으로 개관하고 있다. 이번 일동승진 작은도서관은 63번째 작은도서관으로 일동승진아파트 가족회관 1층의 노후된 공간을 리모델링해 마련됐다. 또한 국민은행 직원들도 평소 감명 깊게 읽었던 도서 기부를 통해 작은도서관 사업에 동참했다.
NH농협은행, 대학생 응원 캠페인 전개
농협은행이 공주대학교를 방문해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을 응원하는 캠페인를 개최했다. ‘청춘! #토닥토닥해봄캠페인’은 학업과 취업 스트레스, 아르바이트 등으로 지친 청춘들이 평소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주위 사람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한마디를 전하며 힘을 내는 이벤트다.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럭키박스, 문화상품권 등의 선물이 증정됐으며, 이달 말까지 인스타그램에 #토닥토닥해봄, #NH20해봄 해시태그와 함께 이벤트 참여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커피교환권을 증정하는 2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한베트남은행, 모바일뱅킹 바이오인증 서비스 시행
신한베트남은행이 지문, 홍채 등 바이오 정보를 활용해 간편하게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비밀번호 입력, 보안매체 등록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지문, 홍채 등의 정보만으로도 계좌조회와 신한베트남 은행간 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신한베트남은행 인터넷 뱅킹을 가입하고 삼성패스(갤럭시S6이상 사양)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소유한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