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지하철에서 영업하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10억원을 특별출연 했다. 또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교보문고와 상호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위비톡 500만 돌파를 기념해 경품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국민은행, 서울신보에 10억원 특별 출연
KB국민은행이 18일 서울교통공사 및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민은행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의 특별출연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이를 바탕으로 서울 지하철 역사에 입주한 소상공인에게 150억원의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다시 이 보증서를 근거로 소상공인들에게 연 2% 내외의 저리로 대출지원에 나선다. 업체당 대출지원금액은 최대 2억원 이내로, 대출신청은 다음달 6일부터 KB국민은행 영업점과 서울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료(연 1% 고정) 우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위비톡, 가입자 500만 돌파
우리은행의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의 가입자가 지난 13일 500만명을 돌파했다. 위비톡은 우리은행 위비플랫폼의 대표 앱으로 2016년 1월 출시돼 같은 해 12월에 가입자 30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우리은행은 위비톡 가입자 5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대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생활 속 위비, 오백만족!’ 이벤트는 오는 10월말까지 위비톡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도너츠 기프티콘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한편, 우리은행 위비멤버스 역시 지난달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했다.
국민은행, 교보문고와 독서문화 조성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이 18일 교보문고와 독서문화 조성과 올바른 도서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교보문고 김형면 점포사업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민의 책 읽는 기쁨과 지속 가능한 배움을 나눌 수 있는 올바른 도서기부 문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문화소외 지역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조성과 창의력 개발을 위해 KB작은도서관에 도서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교보문고는 캠페인을 통해 모집된 아동도서 6000권을 전국 62개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에 전달할 예정이며, 600여권의 신간도서도 개관 예정인 목포 해군 3함대 KB바다마을 작은도서관에 지원할 계획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