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이 2019년 새해를 맞아 ‘답은 고객’이라며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LG가 되고 새로운 LG의 미래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LG는 2일 오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9년 ‘LG 새해 모임’을 열었다고 밝혔다.
올해 ‘LG 새해 모임’은 기존 참석해왔던 부회장 및 사장단 등을 비롯한 경영진뿐 아니라 생산직, 연구직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도 참석하면서 참석자 수가 400명에서 800여명으로 늘어났다.
이날 구광모 대표는 “새해 모임을 통해 LG 가족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처음 인사 드린다. 새로운 LG를 여는 가슴 벅찬 설렘과 커다란 책임감을 갖고 이 자리에 섰다”면서 “창업 이후 70여 년이 지난 지금, LG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23만명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 수많은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 그리고 무엇보다 LG를 응원해주신 ‘고객’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구 대표는 “지난해 6월 ㈜LG 대표로 선임된 후 LG가 쌓아온 전통을 계승·발전시키는 동시에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변화할 부분과 LG가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그 답은 ‘고객’에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구 대표는 신년사에서 ‘고객’을 총 30차례 언급하며 ‘답은 고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구 대표는 “지금이 바로 우리 안에 있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의 기본 정신을 다시 깨우고 더욱 발전시킬 때”라고 밝히고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세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이날 LG그룹은 ▲LG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LG의 고객 가치는 남보다 앞서 주는 것 ▲LG의 고객 가치는 한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등 3가지 기준을 고객을 위한 변화의 출발점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는 고객의 삶을 더욱 가치 있게 하는 LG만의 고객 경험을 선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모든 일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그 과정에서 고객으로부터의 배움을 더 나은 가치로 만들어 고객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라도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하면 평범한 것이 될 수 있는 만큼 세상의 세상의 변화에 늘 깨어 남들이 가보지 않은 길에 과감히 도전하고, 익숙한 관성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혁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LG그룹은 고객을 위한 혁신이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원 개개인의 다양한 사고와 경험을 존중하고,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역동적인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것이다.
구광모 대표는 “LG의 진심이 담긴 우리만의 방식을 더욱 고민하여 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겠다. 제대로 실천해간다면 ‘고객과 사회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LG’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하고 “우리에게는 고객과 함께 70여 년의 역사를 만들어 온 저력과 역량이 있다. 새로운 LG의 미래를 다같이 만들어 가자, 저부터 실천하겠다.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지난 31년간 관련 행사를 열었던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가 아닌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됐다. LG사이언스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융복합 연구단지이자 LG의 미래를 준비하는 연구개발(R&D) 메카로, 구 대표는 취임 후 첫 현장 방문 장소로 이 곳을 찾아 미래 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경영진들과 R&D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LG그룹은 “이번 새해 모임은 격식을 가능한 배제하고 진지하지만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됐다. 이는 소탈하고 실용주의적인 구 대표의 경영스타일과 맥을 같이 한다”며 “비즈니스 캐주얼 차림의 임직원들이 서로 자유롭게 새해인사를 나누는 모습으로 바뀌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