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I단신] KT·LG유플러스·네이버·여기어때

[통신·I단신] KT·LG유플러스·네이버·여기어때

기사승인 2019-02-17 10:14:15 업데이트 2019-02-17 10:14:16

◎KT, 올레 tv ‘종편 무제한 다시보기’ 3개월 제공=KT는 2월부터 7월까지 올레 tv의 ‘tv 에센스’ 이상 요금제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종편 무제한 다시보기’ 3개월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tv 에센스’(월 1만6500원, 부가세 포함)는 260여개 국내 최다 채널을 제공할 뿐 아니라 매주 인기영화 1편을 포함한 150여 편의 영화·키즈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VIP 혜택존’, 올레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밖에서도 이어볼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 월정액(3년)’, K쇼핑 방송상품을 최대 10%까지 할인해주는 ‘K쇼핑할인팩’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올레 tv 대표 요금제다.

KT는 2월부터 7월까지 ‘tv 에센스’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올레 tv만의 단독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JTBC, 채널A, MBN 3개의 종편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해 무제한으로 다시 볼 수 있는 월정액 상품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최근 종영한 인기 드라마 ‘SKY 캐슬’, 인기 예능 ‘아는 형님’, ‘도시어부’, 인기 교양 ‘나는 자연인이다’ 등 고객들이 즐겨 보는 인기 종편 프로그램을 마음껏 다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U+모바일tv 개편 기념해 인기영화 무료상영관 및 할인관 운영=LG유플러스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 ‘U+모바일tv’ 개편을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최신 인기영화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무료 상영관·할인관을 운영하고, 유료 콘텐츠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1월 28일 LG유플러스는 기존 ‘U+비디오포털’의 명칭을 ‘U+모바일tv’로 바꾸고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새로운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및 고객 맞춤 추천 기능을 적용해 선보였다.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원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기존 U+비디오포털 이용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편된 앱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콘텐츠 이어보기’, ‘찜한 콘텐츠’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하고, 최신 시리즈물 전편 정주행이 가능하도록 ‘오프닝 건너뛰기’, ‘다음화 바로보기’ 기능 등을 추가했다. 이를 기념해 매주 최신 인기 영화 1편을 엄선해 무료로 제공하는 무료 상영관과 매주 꾸준히 인기 있는 영화 중 5편을 30% 저렴하게 제공하는 할인관도 함께 운영한다. 

이와 함께 U+모바일tv에서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하여 유료 콘텐츠 시청 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석체크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고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하면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자주 출석할수록 혜택이 커진다. ▲5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 중 3000명 ▲8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 중 20명 ▲10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각각 ▲10% 할인권 ▲1만원 할인권 ▲10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15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된다. 또 스토어에서 앱에 대한 평점과 후기를 남긴 이용자 중 4,000명을 추첨해 U+모바일tv 1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 AI 플랫폼 클로바 탑재=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 클로바가 탑재됐다. 네이버는 지난 14일 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방대한 POI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지도를, 클로바를 통해 별도의 조작이나 터치 없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사용 가능하며, iOS 등에서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그간 연구·개발한 고도화된 AI 기술이 집약된 만큼, 사용자는 클로바를 통해 자연스럽게 대화하듯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녕 네이버’로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 클로바를 호출한 뒤, 목적지나 주변 시설을 검색하면 된다. 내비게이션 기능 이외에도 볼륨 조절이나 날씨나 운세 등 간단한 정보 검색 역시 가능하다.

◎여기어때 VIP 혜택 강화…엘리트 멤버십에 텐바이텐, 투믹스 동참=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VIP 혜택을 강화한다. 평생 국내 숙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엘리트 멤버십’ 혜택과 더불어 ‘제휴사 쿠폰북’을 추가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숙소와 액티비티 구분없이 상품을 5회 이상 ‘예약’하면, VIP 등급인 ‘엘리트’로 자동 승격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여기어때는 VIP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제휴사 쿠폰북’을 도입했다. 매 달 2~3곳의 제휴사 쿠폰 및 포인트를 제공, 엘리트 회원의 라이프 혜택을 강화하자는 취지다.

이달 제휴사는 ▲텐바이텐(3000원 할인쿠폰) ▲투믹스(15코인) 등 총 3곳이다. 엘리트 회원에게 선착순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다양한 제휴사 쿠폰북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 엘리트 회원은 숙소 상품을 평생 10% 추가 할인 받고, 엘리트 전용 쿠폰을 받는다. 2월은 ▲모텔(1만원 할인쿠폰) ▲호텔/펜션(1만원 할인쿠폰) ▲액티비티(3000원 할인쿠폰) 등 3종 엘리트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지금까지 엘리트 회원이 사용한 전용 쿠폰은 30만 건에 이른다. 

여기어때 측은 “엘리트 멤버십 참여 숙소는 거래 매출이 늘고, 고객 재구매율이 높다는 의미가 크다”며 “제휴점 상생과 고객 만족을 높이는 다양한 정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