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 단신] 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세종텔레콤

[방송‧통신 단신] 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세종텔레콤

기사승인 2019-03-01 11:22:39 업데이트 2019-03-01 11:22:43

◎SK브로드밴드 B tv ‘VIVA 시니어 3쿠션 당구대회’ 열어=SK브로드밴드는 일반 시니어들이 참가해 왕년의 당구실력을 겨루는 ‘B tv VIVA 시니어 3쿠션 당구대회’를 개최한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최근 50대 이후 시니어 세대 사이에 불고 있는 당구 열풍을 반영해 시니어들이 당구를 통해 젊은 시절을 추억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이번 당구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B tv VIVA 시니어 당구대회는 당구를 즐기는 일반인 참여 대회로 SK브로드밴드 또는 SK텔레콤 서비스 이용자 중 만 50세 이상 당구를 즐기는 남녀 모두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128명을 선정해 예선을 진행한다. 본선 8강 진출자는 국내 프로당구 탑 랭커인 이충복 프로, 황득희 프로가 결승까지 호흡을 함께 하며 직접 레슨을 진행한다. 생생한 경기 영상 및 레슨, 연습 장면은 B tv를 통해 제공된다.  

대회 참가신청은 3월24일까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또는 대회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오는 3월30일부터 31일까지 예선전이, 4월21일 본선 8강부터 결승전이 진행된다. 총 상금은 1200만원이다.

SK브로드밴드 김혁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B tv는 이미 국내 최초로 시니어 전용관을 고객들에게 제공 중이고, 앞으로도 시니어들이 좀 더 즐겁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니어 고객이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B tv VIVA 시니어 메뉴를 2.0으로 새롭게 개편하고, 시니어 특화 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5G게임 업체 ‘해치’ VR게임 독점공급 MOU 체결=LG유플러스는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19에서 5G게임 특화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해치(Hatch) 엔터테인먼트’와 5G VR게임 독점공급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5G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출시 협력은 물론 국제 e스포츠 토너먼트 이벤트도 공동 기획키로 합의했다. LG유플러스는 5G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올해 해치와 5G VR게임 출시를 위한 베타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며, 안드로이드TV와 연계한 게임 서비스 출시도 적극 논의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해치와의 협력으로 최고 수준의 통신 네트워크와 게임 인프라를 갖춘 한국 게임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서비스 수준을 맞추는 한편, 차별화된 5G 게임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치는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핀란드 게임사인 ‘로비오(Rovio)’의 자회사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UX제공으로 호평을 받으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5G VR 기술과 게임을 접목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인정받아 일본의 NTT도코모와 서비스 공동 투자 및 키즈 게임 협업을 하는 등 글로벌 대형 통신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양사가 공동 기획하는 국제 e스포츠 게임 대회에는 핀란드 1위 통신사인 엘리사가 함께 참여하여 오는 9월 헬싱키 스타디움에서 토너먼트 상위 랭커를 초청해 우승자를 겨루는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FC부문장 이상민 전무는 “모바일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선두 업체인 해치와 5G VR게임을 준비하는 LG유플러스가 협력해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세종텔레콤, '세종ASP컨택센터' 콜센터 솔루션 출시=세종텔레콤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 상담 및 관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콜센터 솔루션, ‘세종ASP컨택센터(SACC)’ 출시를 기념해 기본료 2개월 및 설치비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최근 밝혔다.

세종ASP컨택센터는 세종텔레콤과 컨택센터 솔루션 전문 개발업체인 테라소프트웨어와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기간 동안, 원하는 좌석 수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고객 지향적인 콜센터 솔루션이다. 별도 시스템이나 전산실을 구축하지 않더라도 컴퓨터, 전화기, 인터넷만 있다면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전문 상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ARS, CTI, 녹취, 통계 정보와 같은 기능이 지원된다. 또한 미 응대콜 관리를 위한 전화번호 추적 및 보관, SMS 발송, 콜백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가 생길 시 즉각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세종텔레콤은 6월30일까지 세종ASP컨택센터 서비스에 가입하는 전체 고객들을 대상으로 솔루션 기본료 2개월 및 설치비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단, 수도권 외 일부 지역의 경우 별도 협의 후 설치비 무료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세종텔레콤 박효진 마케팅 본부장은 “비즈니스 차별화 및 고객 소통을 위해, 고객 상담을 맞춤화 하고 예측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도래했다. 자사의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와 체계적인 시스템 및 운영노하우로 고객을 위한 고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