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쇼핑몰 ‘초복이닭’ 라이브커머스

산엔청쇼핑몰 ‘초복이닭’ 라이브커머스

기사승인 2025-07-16 06:34:44
산청군 직영 쇼핑몰 산엔청쇼핑몰은 16일 오후 3시 ‘초복이닭’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송림산장이 참여해 약선 삼계탕을 선보인다.

약선 삼계탕은 가시오가피, 엄나무, 천궁, 황기, 당귀, 대추 등 한약재를 이용해 만들며 모든 재료는 농장 직거래로 마련했다.


특히 특별 할인가에 추가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제로페이 결제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배송은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지며 참여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산엔청쇼핑몰’ 검색 후 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특별 행사를 많이 시행해 산청 농특산품 구매율 제고와 할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민원상담 권장시간 시스템 운영

산청군은 악성민원으로부터 담당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한 민원상담 권장시간 설정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번 운영은 민원인의 폭언 및 과도한 통화·면담시간으로 인한 공무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인정적인 민원 응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롭게 도입되는 시스템은 1회당 민원 통화·면담 시간이 15분이 경과할 경우 “20분 경과 시 통화가 종료될 수 있다”는 예고가 안내된다.

20분이 경과하면 통화종료 안내와 함께 통화가 종료된다. 또 통화 중 욕설·협박·성희롱 등 폭언 시에는 상담시간과 관계없이 즉시 통화종료 안내 후 통화가 종료된다.

고현숙 민원과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위해 안정적인 민원 응대로 더 원활한 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악성 민원으로부터 담당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군민 소리 현장에서 듣겠습니다”

산청군이 군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실효성 있고 실용적인 행정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읍면 순방을 현장 중심의 새로운 방식으로 실시한다.

앞서 산청군은 ‘군정설명 및 주민과의 대화’를 지난해 2회 실시했으며 지난 2월에도 실시한 바 있다.


군은 읍면별 주요 현장을 방문해 현안 사업을 파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특히 읍면별 숙원사업을 발굴하고 농업 분야 미래 먹거리 사업 추진 등을 위해 현장에서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해답을 찾겠다는 방침이다.

현안을 파악한 뒤 군민 다수가 공감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하반기 읍면 순방은 현장에서 군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과 사업을 직접 발굴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행복한 산청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여성행복 노래교실 개강

산청군은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에서 회원 및 지역 내 여성 1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행복 노래교실을 개강했다.


올해 산청군 양성평등기금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여성들이 농사일, 사회활동 가사 등에서 벗어나 시원한 실내에서 노래를 부르며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산청군농협 회의실에서 매주 목,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2회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산청군 삼장면, 모감주·가우라 꽃길 조성

산청군 삼장면은 국도59호선에 모감주와 가우라를 식재했다. 이번 사업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산청군에 방문하는 피서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우라꽃은 여름 내내 지속적으로 꽃을 피우는 특성이 있어 8월까지 도로변을 아름답게 꾸밀 예정이다. 특히 모감주 나무는 밀원수로 양봉농가에 도움을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