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성모병원 의공학unit, '국제 의공기사 시험 가이드북' 출간

부천성모병원 의공학unit, '국제 의공기사 시험 가이드북' 출간

기사승인 2025-08-06 16:37:32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구매관리팀 의공학Unit이 최근 ‘국제 의공기사 시험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제공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은 구매관리팀 의공학Unit이 국내 최초로 ‘국제 의공기사 시험 가이드북’을 출간했다고 6일 전했다. 

국제 의공기사는 병원 의료기기 전문가로 인정하는 세계적으로 공인된 자격으로, 국내 의공기사(Biomedical Engineering, BME) 자격증과 달리, 최소 2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있어야 응시할 수 있다.

특히 연구 및 계측기기, 방사선 장비 등 병원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해부생리학, 의료법규, 전기전자, 의료IT, 의료기기 사용법, 의료기기 고장대처법 등 전문적 실무 능력을 기반에 둔 자격시험으로 꼽힌다.

지난 2023년에 국제 의공기사 자격증을 전원 획득한 부천성모병원 의공학 Unit(서정충 UM, 박상준 수석, 이선연 선임, 김성현 책임)은 2년간의 시험 준비 과정에서 축적한 경험과 정보를 담아 지난 7월 전자책을 포함한 가이드북을 출판했다.

서정충 UM은 “판매수익금은 부천성모병원 사회사업팀 및 성가복지병원에 기부할 예정”이라며 “국제 의공기사 시험 가이드북이 의공기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의공기사를 꿈꾸는 이들에게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찬종 기자
hustlelee@kukinew.com
이찬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