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불꽃축제 11월 15일 개최…유료좌석 판매 시작

부산불꽃축제 11월 15일 개최…유료좌석 판매 시작

기사승인 2025-09-01 09:03:14
부산불꽃축제 유료티켓 만매 홍보물.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와 부산축제조직위원회는 제20회 부산불꽃축제 유료좌석을 1일 오후 2시부터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부산불꽃축제는 오는 11월 15일 열린다. 광안대교를 활용한 20주년 기념 연출을 비롯해 역대 가장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불꽃으로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불꽃축제 유료좌석은 테이블과 의자를 갖춘 R석과 의자만 제공하는 S석으로 구분된다.

티켓 가격은 R석 10만 원, S석 7만 원이며 좌석은 광안리 호텔아쿠아펠리스와 호메르스 호텔 앞 백사장에 마련된다.

티켓 판매는 공식 판매 대행사인 '예스24 티켓'과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판매는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진행, S석만 구매할 수 있다.

올해부터 시는 '예스24 티켓'을 통한 부산불꽃축제 티켓 구입에 동백전 결제를 도입한다. 시 지역사랑상품권인 '동백전'를 활성화하기 위해 결제금액 11%의 정책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본캐시백은 제공되지 않는다.

정책지원금은 한 ID당 2매까지 결제한 금액에 한하며 11월 15일 사후 지급된다. 지원금 사용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다.

불꽃축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불꽃 연출 확대, 관람객 편의와 안전시설 확충 , 행사 경호와 안내 인력 신규 고용 등에 투입된다. 

티켓 예매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불꽃축제 공식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부산축제조직위원회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