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태국 국립개발행정청과 '국제세미나' 개최…글로벌 협력 보폭 넓혀

인제대 태국 국립개발행정청과 '국제세미나' 개최…글로벌 협력 보폭 넓혀

기사승인 2025-09-01 18:23:26 업데이트 2025-09-01 19:31:27
인제대 컴퓨터·AI대학이 글로벌 협력 보폭을 넓히고자 8월28일부터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태국 국립개발행정청과 함께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 주도로 ‘현대 물류와 공급망 분석’을 주제로 진행했다.


두 학교는 세미나를 통해 연구와 교육 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태국 국립개발행정청은 태국 정부 직속 공립 고등교육기관으로 AI·물류·경영·정책·지속가능발전 분야에서 석·박사 과정 교육과 연구를 특화해왔다. 

특히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인증을 받은 MBA 프로그램과 우수 교원을 기반으로 태국 최고 수준의 대학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미나 기간 중 인제대 AI대학 김희철 학장은 국립개발행정청 티파완 로스수완라트 총장을 만나 교육·연구·인재 교류 등 다각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은 단순한 교류를 넘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자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올해 말에는 태국 구립개발행정청 대학원생들이 인제대를 방문한다. 내년에는 인제대 컴퓨터·AI대학 학생들이 태국 국립개발행정청과 태국 기업 단기 인턴십(경남도 물류특성화대학 사업 연계)을 진행한다.

인제대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태국 국립개발행정청 간 국제 파트너십을 구축해 지역과 국제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