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 청년예술인 전시 ‘아이엠 그라운드’ 개최

구리문화재단, 청년예술인 전시 ‘아이엠 그라운드’ 개최

다양한 시각예술 청년 6팀, 오는 9일부터 전시

기사승인 2025-09-08 13:36:21
구리문화재단 2025년 청년예술인 전시지원 공모사업 ‘아이엠 그라운드, How DO yOu DO?’ 포스터. 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문화재단은 2025년 청년예술인 전시지원 공모사업 ‘아이엠 그라운드, How DO yOu DO?’를 오는 9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3년부터 이어온 이 사업은 회화, 디자인을 비롯해 시각 예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하는 청년 예술인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시장에서의 자생력을 키우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청년 예술인들의 커뮤니티 형성과 활발한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참신하고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만 19세부터 39세 이하 청년 예술인(팀)을 대상으로 평면 회화, 설치, 영상,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의 역량 있는 총 6인을 선정했다. 

선정 작가는 김재현(실험 애니메이션·드로잉), 김현일(평면·설치), 신다혜(평면 회화), 예정예술단체(설치·미디어 아트), 정성진(설치·영상), 홍이카(드로잉·설치) 등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작가들의 자유롭고 개성 있는 창작 세계와 관점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구리시와 연계된 신작 1점도 함께 전시되어 청년 예술인들이 바라보는 구리시의 정체성과 이야기를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냈다.

전시 기간 하루 3회 도슨트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관람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진화자 구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가 구리시민과 관람객에게 청년 예술인들의 개성 넘치는 이야기를 통해 문화예술의 진정성을 느끼고 구리시의 문화와 자연, 역사를 보고 듣고 즐기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news1004@kukinews.com
성은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