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으로 여는 가을 향연’ 담양 고서포도축제 26일 개막

‘샤인머스켓으로 여는 가을 향연’ 담양 고서포도축제 26일 개막

포도 전시·노래자랑·야시장 등…증암천 생태공원서 3일간 열려

기사승인 2025-09-11 14:00:57
전남 담양군 고서면이 "푸른빛 포도로 여는 고서의 전설"을 주제로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증암천 생태공원 일원에서 '제13회 고서포도축제'를 연다. 사진은 '제13회 고서포도축제' 포스터. /담양군
제13회 고서포도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전남 담양군 고서면 증암천 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슬로건은 "푸른빛 포도로 여는 고서의 전설"이다.

고서포도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고서면 기관·단체 등이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고서 포도의 우수성과 맛을 알리고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샤인머스켓'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포도 품종별 전시와 상설 판매, 포도 상자 빨리 접기 대회 등이 열리며, 개막식과 축하공연(26일), 노래자랑 예선·본선(27·28일), 초청가수 현진우 공연 등이 이어진다.

또한 향토 음식관, 추억의 오락실, 야시장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볼거리가 풍성하다.

축제장 내에서는 포도를 시중가보다 10% 저렴하게 판매하며, 고서면 사회단체 회원들이 대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주차장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편의도 강화했다.

고서포도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는 샤인머스켓을 새롭게 선보이며 고서포도의 매력을 전하고자 했다"며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환 기자
jh0323@kukinews.com
김재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