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배우고, 즐기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2025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대전수학축전의 주제는 ‘수학을 나누다, 함께 성·장하다’로 개인의 학습 차원에서 머무르는 수학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적 소통으로 배우며 즐기는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수학축전은 초·중고 학생들이 수학체험전을 통해 운영하는 수학탐구체험 부스(60개)와 수학체험전 미리보기 부스(1개), 관련 기관 및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수학교구체험 부스(18개), 수학방탈출 체험 부스(2개), 수학놀이터 부스(3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수학대중화 강연, 매스톡(Math-Talk) 발표, 어울림 무대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 내용과 볼거리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축전을 찾는 방문객들의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축전 운영 공간을 작년 2개 홀에서 3개 홀로 확대하고 동반 가족의 대기 시간을 위한 휴게존도 마련했다.
이영주 대전교육정보원장은 "2025 대전수학축전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고,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펼치면서 한 뼘 더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