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웹툰학과 4학년 이상혁 학생이 ‘2025 대학만화웹툰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학만화웹툰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네이버웹툰이 후원하고 한국만화웹툰학회가 주최한 공모전으로 웹툰 작가를 꿈꾸는 학생과 신인 작가에게 등용문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창작 경연 무대다.
공모전에서는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55편이 최종 선정됐고 이상혁 학생은 '역변! 첫사랑'이란 제목의 웹툰으로 대상을 차지하며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권을 획득했다.
이상혁 학생은 작품을 통해 역변에 성공한 ‘너드남’(멋부릴 줄 모르나 훈훈한 외모와 전문성을 갖췄고 관심사에 몰두하는 남자를 지칭하는 신조어) 주인공이 10년 만에 만난 첫사랑과 얼굴은 똑같지만, 성격은 정반대인 미스터리한 여주인공과 엮이며 자신의 진짜 마음과 꿈을 찾아가는 내용의 좌충우돌 캠퍼스 미스터리 로맨스를 그렸다.
이상혁 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스토리 구성과 캐릭터 연출 수업이 작품을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대학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가진 웹툰 작가로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원대 웹툰학과 학생들은 2023년부터 3년 연속 메이저 웹툰공모전 대상 수상으로 네이버웹툰 연재 특전을 획득하며 창작 역량과 경쟁력을 대외에 입증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