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춘식이우유’ 매출 성장 外 롯데멤버스·한샘·한솔제지 [유통단신]

GS25, ‘춘식이우유’ 매출 성장 外 롯데멤버스·한샘·한솔제지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10-24 09:42:19
GS25는 ‘춘식이우유’가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4% 상승했다. 롯데멤버스는 김장철을 맞아 롯데호텔 배추김치 구독 서비스에 1.2㎏ 소포장 제품을 추가했다. 한샘은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의 노후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고 소방공무원 가족들을 초청하는 ‘함께한끼’ 행사를 진행했다. 한솔제지는 친환경 종이 연포장 제품 ‘프로테고’가 적용된 ‘카미에코 커피팩’이 일본 스페셜티 커피 전시회 ‘SCAJ(Specialty Coffee Association of Japan) 2025’에서 ‘지속가능 제품상’을 수상했다.

GS25 ‘춘식이우유’가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4% 상승했다. GS25 제공

GS25, ‘춘식이 우유’ 매출 24% 껑충

GS25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 ‘춘식이우유’가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4%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춘식이우유는 2022년 첫 출시 이후 3년 동안 월평균 100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편의점 우유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지켜온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지난 9월 진행된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한층 세련된 캐릭터 감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결과, 10월 매출(1일~23일 기준)이 전년 동기간 대비 24% 상승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GS25는 7종의 ‘춘식이 시리즈’를 운영 중이며, 캐릭터 감성을 강조한 패키징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학생층과 직장인층의 음료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1등급 원유를 사용한 고품질 원료와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고물가 시대 ‘물가안정 PB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리뉴얼 열풍을 잇는 후속작으로 GS25는 10월 22일 키링형 ‘맛삼춘딸기우유190㎖’를 출시했다. ‘맛도리를 삼킨 춘식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담은 ‘맛삼춘’ 콘셉트로, 달콤한 딸기우유를 마신 뒤 뚜껑을 키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격은 2300원이다.

최근 가방이나 핸드폰, 파우치 등에 키링을 달아 개성을 표현하는 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 마시는 즐거움뿐 아니라 작은 비용으로 일상 속 만족감을 높이는 ‘소확행형 음료’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욱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춘식이우유는 귀여운 캐릭터 감성과 높은 품질로 3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대표 스테디셀러”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키링우유는 마시고 남는 즐거움이라는 새로운 소비 가치를 담은 상품으로, Z세대의 합리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소비 트렌드를 리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멤버스는 롯데호텔 배추김치 구독 서비스에 1.2㎏ 소포장 제품을 추가했다. 롯데멤버스 제공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구독클럽’ 롯데호텔 배추김치 1.2kg 소포장 출시

롯데멤버스는 김장철을 맞아 롯데호텔 배추김치 구독 서비스에 1.2㎏ 소포장 제품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지난해 4300만 회원을 위한 구독 서비스 ‘엘포인트 구독클럽’을 오픈한바 있다. 두 번째 구독 아이템으로 선보인 롯데호텔 김치는 정기구독 시 최대 4만 8천 포인트 페이백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다. 롯데멤버스는 1인 가구 및 소가족 고객들의 소용량 출시 요청을 반영해 기존 4㎏ 단품 구성에 1.2㎏ 제품을 새롭게 추가해 선택지를 넓혔다.

구독은 용량에 상관없이 1회, 6회, 12회 중 선택 가능하며 최초 구매 시 등록한 엘페이 결제수단으로 매월 20일 자동 결제된다. 1회 구매 기준 1.2㎏ 2만2800원, 4㎏ 3만9900원이다. 김치는 신선도 유지를 위해 당일 생산 및 출고되며 주 단위로 주문을 취합해 매주 수요일 일괄 배송된다.

롯데멤버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까지 엘포인트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구독 월에 따라 매월 3천 포인트, 연 최대 3만6000포인트 페이백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4㎏ 제품을 결제한 고객에게는 1인 1회에 한해 2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기존 4㎏ 제품 구독자는 페이백 혜택과 중복 적용 받을 수 있어 연 최대 5만포인트가 적립된다.

롯데호텔 김치는 최상급 육젓과 황석어젓, 바다 위에서 급동결한 생새우, 4년간 간수를 제거한 고품질의 신안 천일염 등으로 만들어 감칠맛이 뛰어나며,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맛과 품질을 유지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는 “김치 수요가 높은 김장철을 맞아 더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소포장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엘포인트 구독클럽을 통해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샘이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의 사무실, 대기실, 샤워실 등 노후 시설을 새롭게 단장했다. 사진은 사무 공간 개선 전(좌)과 후(우). 한샘 제공

한샘,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 노후 시설 리모델링

한샘은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의 노후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고 소방공무원 가족들을 초청하는 ‘함께한끼’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 리모델링은 한샘이 진행한 993번째 공간개선 사업이자 39번째 소방센터 개선 현장이다. 

한샘은 소방공무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과 대기실 6곳, 샤워실, 복무실 등 주요 시설을 전면 개보수했다. 특히 낡은 가구와 캐비닛, 노후한 내장재 등으로 불편함이 컸던 근무 공간을 밝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재구성해 공간 효율을 높이고, 업무 집중도와 휴식의 질이 개선될 수 있게 했다. 

특히 지난 18일에는 공간개선을 기념해 소방공무원 근무자, 의용 소방대 및 소방공무원 가족 총 100여 명을 초청한 ‘함께한끼’ 행사도 진행했다. 함께한끼는 한샘 임직원과 공간개선 시설의 구성원이 함께 식사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하며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개선된 공간을 둘러보고 식사를 비롯해 캐리커처 그리기, 인생네컷 촬영, 키링·무드등 만들기, 달고나 체험,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며 세대별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한샘은 2019년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노후 소방센터 환경 개선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식 지원 △소방공무원 대상 복지 혜택 제공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안심하고 쉴 수 있도록 소방센터 개선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공간 개선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솔제지 프로테고 적용 커피팩. 한솔제지 제공

한솔제지 프로테고 적용 커피팩, ‘지속가능 제품상’ 수상

한솔제지의 친환경 종이 연포장 제품 ‘프로테고(Protego)’가 적용된 ‘카미에코 커피팩(KAMIEKO Coffee Pack)’이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페셜티 커피 전시회 ‘SCAJ(Specialty Coffee Association of Japan) 2025’에서 ‘지속가능 제품상(Sustainable Product Award)’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카미에코 커피팩(KAMIEKO Coffee Pack)은 일본 제지기업 Japan Pulp&Paper사가 한솔제지의 ‘프로테고’ 제품을 적용해 제작한 커피 원두 포장재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이면서도 산소 및 수분 차단 성능을 확보해, 고기능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갖춘 친환경 패키지로 평가받았다.

‘지속가능 제품상’은 순환경제 구현 가능성과 커피산업 내 지속가능성 향상 공헌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된다. 특히 심사과정에 업계 전문가 및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여 신뢰도가 높으며, 일본 내에서는 해당 수상이 친환경 인증에 준하는 공신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SCAJ는 일본 스페셜티 커피협회가 주최하는 전시회로, 일본 및 아시아 전역의 로스터, 카페 체인, 원두 수입업체, 패키징 및 장비 기업이 참가한다. 일본 시장은 물론, 전 세계 커피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무대로 손꼽힌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프로테고가 적용된 제품이 일본 SCAJ 2025에서 지속가능 제품상을 수상함으로써 한솔제지의 친환경 패키징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커피 브랜드와 패키징 기업들로부터의 신뢰와 관심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