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미식가이드 ‘라 리스트’서 비스포크 AI 가전 선보여

삼성전자, 글로벌 미식가이드 ‘라 리스트’서 비스포크 AI 가전 선보여

기사승인 2025-10-28 10:00:08

박준우 셰프가 라 리스트 2026 시상식에 마련된 삼성전자 AI 가전 전시에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의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7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글로벌 미식 레스토랑 가이드 ‘라 리스트 2026’ 시상식에서 다양한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라 리스트는 글로벌 미식계를 대표하는 레스토랑 가이드로 매년 전 세계 200여 개국의 레스토랑, 호텔, 페이스트리샵을 평가해 글로벌 톱 1000 셀렉션을 발표한다. 창립 10주년을 맞은 이번 시상식에는 기 사부아, 에릭 리페르, 안성재 등 국내외 정상급 셰프와 미식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맥스’ 김치냉장고 등 ‘키친핏 맥스’ 디자인의 냉장고와 올인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멀티’ 등을 전시했다.

전시 공간에서는 유명 디저트 전문가 박준우 셰프, 김치 전문가 이하연 명인 등이 삼성 주방 가전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시연 행사도 진행됐다.

박준우 셰프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의 9형 스크린을 통해 식재료를 알아서 인식하고 관리하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과 음성 명령으로 냉장고 문을 손쉽게 열 수 있는 기능인 ‘오토 오픈 도어’ 기능 등을 소개했다.

또 좌‧우 4mm 간격만으로 문이 가구에 닿지 않고 108도까지 열리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과 냉장고에 맞춰 기존 가구장을 리폼해 주는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도 설명했다.

이어 이하연 명인은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맥스 김치냉장고의 ‘유산균 아삭 숙성’ 기능을 소개했다. 유산균 아삭 숙성 기능은 최적의 숙성 온도를 유지해 김치의 아삭한 식감을 유지한다.

삼성전자는 올인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멀티를 활용해 ‘스마트싱스 푸드’ 서비스도 공개했다. 스마트싱스 푸드 서비스는 AI 기반 레시피 추천, 조리기기에 설정값 전송, 추천 레시피 속 식재료 구매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시상식에서 라 리스트와 함께 삼성 AI 가전 혁신 기술을 활용해 한국의 전통 미식을 계승하고 있는 이하연 명인에게 특별상인 ‘장인정신상’을 수여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세계 정상급 셰프들이 모인 라 리스트 행사에서 비스포크 AI 가전의 차별화된 주방 경험을 선보여 뜻깊다”라며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편의성을 높이는 AI 기능과 서비스,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삼성 AI 가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우진 기자
jwj3937@kukinews.com
정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