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KB스타비(飛) 진로체험 캠프’ 개최 外 IBK·신한

[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KB스타비(飛) 진로체험 캠프’ 개최 外 IBK·신한

기사승인 2017-07-25 15:39:54 업데이트 2017-07-25 15:39:57

[쿠키뉴스=조계원 기자] 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진로체험 캠프’ 개최

KB국민은행이 지난 24일부터 2박 3일간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KB스타비(飛)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

‘KB스타비(飛)’진로체험캠프는 겨울 및 여름캠프 등 총 4회차에 걸쳐 연간 600여명이 청소년이 참여하는 직업체험캠프이다. 지난 1월에는 서울, 경기, 강원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박준우 쉐프, 기안84 웹툰작가 등의 멘토들이 함께했으며, 이번 여름캠프에는 충청, 대전, 전라, 경상권지역 청소년들과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가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진로적성검사로 본인의 흥미와 강점 분야를 발굴했으며, 연극 PLAY 시간에는‘꿈, 미래, 그리고 진로’라는 주제로 꿈을 구체화 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4차 산업 진로체험’ 시간에는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로봇을 만들고 조정하며, 로봇으로 축구를 해보는 등 첨단 IT기술과 미래 유망한 진로분야를 체험했다.

 

기업은행, 가수 황치열 아버지에게 감사패 전달

기업은행이 25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2017 IBK개인고객 大賞’ 시상식을 열고 홍순탁, 안혁, 황석성 고객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고객들에게는 순금메달이 증정되며, 타행송금수수료·OTP발생기 발급수수료 면제 등 각종 금융 수수료 혜택이 평생 제공된다.

홍순탁, 안혁 고객은 기업은행을 각각 23년, 28년간 거래하며 장학재단 설립, 발전기금 기탁 등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황석성 고객은 위암 투병 중에도 아들(가수 황치열)의 성공을 묵묵히 응원하며 기업은행과 32년간 거래해온 우수고객으로 드러났다.


신한은행, 잠금해제로 계좌조회 가능한 간편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이 S뱅크에서 서비스 등록만으로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게 계좌조회와 이체, ATM출금이 가능한 간편서비스를 선보였다. 

S뱅크 간편서비스는 스마트폰 화면 잠금 해제만으로 계좌조회가 가능하며, 계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이체거래를 할 수 있다. 그리고 현금카드 없이 휴대폰 조작만으로 현금출금이 가능한 ATM 출금 서비스도 이번달 내 지원할 예정이다.

간편서비스의 이용한도는 일 100만원, 월 500만원으로 한도 초과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및 보안매체 입력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이는 1인 1기기만 지원하는 서비스로 등록된 휴대폰 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