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회장에 이동걸 교수 내정

산업은행 회장에 이동걸 교수 내정

기사승인 2017-09-07 09:52:42 업데이트 2017-09-07 09:54:12

[쿠키뉴스=조계원 기자] 이동걸 동국대 초빙교수가 산업은행 회장에 내정됐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7일 신임 한국산업은행 회장으로 이동걸 동국대 경영대학 초빙교수를 대통령에게 임명 제청했다. 산업은행 회장은 금융위원회 위원장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금융위는 이 내정자가 거시적인 안목과 정책기획 능력 및 리더십 등을 고루 갖춰 산업은행의 이끌어갈 적임자로 판단했다.

금융위는 “이 내정자는 산업연구원 및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 한국금융연구원 원장 등으로 오랜 기간 재직하며, 경제·금융 분야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연구를 해왔으며, 금융감독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여 거시적인 안목, 정책기획 능력 및 리더십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 내정자가 산업은행의 당면 과제인 기업구조조정을 원활히 추진하고, 핵심 산업 및 성장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등 주요업무를 속도감 있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 내정자는 경기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금융개혁위원회 전문위원,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 금융감독위원회 부위원장 겸 증권선물위원회 위원장, 한국금융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