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이 ㈜혜인식품과 협약을 통해 네네치킨 가맹점에 대한 협력대출을 제공한다. 우리은행도 이노비즈협회 소속 기업에 협력대출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농협은행은 현금카드 앱인 ‘NH앱캐시’의 서비스 대상을 퍼스트데이터코리아의 1000개 가맹점으로 확대했다.
기업은행, 네네치킨과 협력대출 업무 협약
IBK기업은행이 19일 ‘네네치킨’을 운영하는 (주)혜인식품과 ‘동반성장 협력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IBK기업은행은 (주)혜인식품이 예탁한 100억원을 기반으로 조성된 상생펀드를 재원으로 네네치킨 가맹점에게 대출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가맹점의 대출이자가 상생펀드를 통해 전액 지원된다. 이에 기업은행은 이번 지원으로 가맹점의 금융애로 해소는 물론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맹점·은행 모두가 상생 할 수 있는 동반자 금융의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이노비즈협회와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이노비즈협회와 ‘기술우수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이노비즈협회가 추천한 회원사의 대출을 지원하고 수수료가 우대되는 이노비즈협회 전용 통장을 제공한다. 여기에 이노비즈협회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관련 대출과 전용 통장을 우리은행과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이노비즈협회의 추천을 받은 회원사는 업력과 업종 제한 없이 최장 5년간 연 보증료 0.4%p가 저렴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을 희망하는기업은 이노비즈협회 회원증을 가지고 우리은행 영업점과 기술보증기금의 영업점을 방문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 퍼스트데이터코리아와 모바일직불결제 서비스 시행
NH농협은행이 현금카드 앱인 ‘NH앱캐시’를 이용한 모바일직불결제 서비스를 전자지급결제대행(PG, Payment Gateway)사인 퍼스트데이터코리아(이하 FDK)의 1000여 온라인 가맹점에 적용한다. 모바일직불결제 서비스는 FDK 가맹점의 온라인상 기본 결제항목으로 포함되어 온라인에서 상품구입 시 결제방식 중 ‘계좌이체’ 항목의 ‘모바일직불(NH앱캐시)’를 선택해 거래비밀번호(6자리) 또는 지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NH앱캐시’로 결제하면 고객은 결제금액의 0.5%를 실시간으로 돌려받는 캐시백 혜택과 신용카드보다 높은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