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더몰’, 수도권 홍보 확대 위해 SH공사와 맞손

‘강원더몰’, 수도권 홍보 확대 위해 SH공사와 맞손

강원자치도경제진흥원·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MOU
강원더몰 브랜드관 공동운영으로 지역경제 활력 기대

기사승인 2025-08-14 12:12:40
서동면(사진 오른쪽)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원장이 지난 13일 황상하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사장과 강원더몰 입점 기업의 판로 확대 및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경제진흥원

‘강원더몰’이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와 함께 수도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서동면)은 지난 13일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공사) 본사에서 SH공사(사장 황상하)와 강원더몰 입점 기업의 판로 확대 및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플랫폼과 지역 상생 유통망을 연계한 협력 사례다.

수도권 소비자와 강원지역 중소기업 제품 간 연결 고리를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주요 MOU의 내용은 △강원더몰 내 ‘SH상생마켓’브랜드관 개설 △SH 스마트 주거서비스 플랫폼 내 강원더몰 홍보 지원 등이다. 

양 측은 이 협약을 통해 강원지역의 우수 상품을 수도권 공공주택 입주민에게 소개하고, 실질적 판매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이어 공공기관 간 협업을 통한 지속 가능한 지역 상생 모델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서동면 원장은 “이번 협약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는 수도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서울 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지역 상품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민간 연계를 통해 강원더몰의 유통 기반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황상하 사장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거복지 향상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 주거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협력모델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윤수용 기자
ysy@kukinews.com
윤수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