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영화 부문 역대 1위를 차지했다.
27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데헌’은 누적 시청수 2억3600만을 기록해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 영화로 올라섰다. 누적 시청시간은 3억9300만이다.
기존 1위는 2021년 공개된 영화 ‘레드 노티스’였다. 해당 작품의 누적 시청수는 2억3090만이었다. ‘케데헌’은 공개된 지 약 2개월 만에 ‘레드 노티스’의 성적을 뛰어넘으며 정상에 오르게 됐다.
‘케데헌’은 케이팝 슈퍼스타 헌트릭스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다. 한국계 캐나다인 매기 강 감독이 연출했고, 한국계 스태프가 대거 참여했다. 여기에 한국 배우 안효섭, 이병헌 등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작품의 글로벌 흥행에 사운드트랙까지 역사를 쓰고 있다. 26일(현지시간) 헌트릭스가 부른 곡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탈환하며, 통산 2주 1위를 석권했다. 극중 K팝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위, ‘소다 팝’(Soda Pop)은 5위에 등극했다.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역시 10위다.
‘케데헌’은 미국 소니 픽처스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지만, 한국계 제작진의 철저한 K컬처 고증이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국내에서는 익숙한 재미를, 해외에서는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평이다. 특히 영화에 등장한 김밥, 컵라면, 국밥 등 K푸드, 북촌 한옥마을과 남산 서울타워 등 한국 랜드마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지속될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