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통영 고속도 건설 정부예산 반영 힘 모아야"

"거제~통영 고속도 건설 정부예산 반영 힘 모아야"

거제부시장, 경남도청 방문 현안 사업 협력 요청
중앙도서관, 공공파크골프장 조성 등 필요성 설명

기사승인 2025-09-05 06:58:04 업데이트 2025-09-05 22:40:20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경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민기식 거제시 부시장은 지난 3일 경남도청을 방문해 박성준 교통건설국장, 천성봉 도민안전본부장, 박성규 예산담당관을 차례로 만나 주요 현안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력을 당부했다. 그 외 도로과, 체육지원과 등 여러 관계 부서를 방문했다.

시는 당면 사업으로 삼성쉐르빌 아파트 뒤 고지배수로 설치를 위한 경남도 재난관리기금 지원, 지방도1018호선(거제~동부) 4차선 확장공사 착공, 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에 따른 정부예산 반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크게 늘어난 파크골프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거제 공공파크골프장과 동부면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반영을 건의했다.

또 △아주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거제중앙도서관 건립사업 △거제 공공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중곡 주차타워 조성사업 △거제고현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송정천 일반하천 정비사업 등 내년도 전환사업과 도비 보조사업의 지원을 요청했다.

민기식 부시장은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현안사업들이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경남도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안정적인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근 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예타를 통과한 만큼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경남도와 긴밀한 공조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체육회·장애인체육회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체육회와 거제시장애인체육회는 4일 거제시장실에서 '거제시체육회·거제시장애인체육회 체육행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사무국·회원단체 임직원 체육사업 수행 협력 △비장애인체육회 산하 가맹단체의 장애인체육 이해와 통합체육 홍보 △가맹단체 간 단계적 통합체육대회 개최 △정기적 업무 및 인사 교류 등이 담겼다.


협약식에서는 지역 장애인의 체육활동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김환중 거제시체육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거제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은 "거제시체육회, 거제시장애인체육회가 긴밀히 협력해 공동으로 추진 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두 체육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정윤 기자
sin25@kukinews.com
신정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