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접종 대상 어린이 독감 예방접종 시작…임신부는 다음 주부터

2회 접종 대상 어린이 독감 예방접종 시작…임신부는 다음 주부터

기사승인 2025-09-22 10:28:52
질병관리청이 22일부터 어린이 대상 국가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 제공

질병관리청이 22일부터 2회 접종 대상 어린이를 위한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을 시작하고, 오는 29일부터는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와 임신부 접종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2회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9세까지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 받거나 과거 1회만 접종한 어린이로, 22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이외 13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는 29일부터 1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가능하며,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인근 위탁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접종 대상자는 오접종 방지와 안전한 접종을 위해 기관 방문 시 신분 확인 서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또한 접종 후에는 20~30분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 이상 반응을 관찰하고 귀가해야 하며, 보호자는 접종 전후로 아이의 상태를 세심히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임승관 질병관리청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접종 후 2주가 지나야 예방 효과가 나타난다”며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등 고위험군이 겨울철 유행 전에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보호자와 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찬종 기자
hustlelee@kukinew.com
이찬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