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美 풀필먼트센터 구축 外 SK인텔릭스·쿠팡·아성다이소 [유통단신]

롯데글로벌로지스, 美 풀필먼트센터 구축 外 SK인텔릭스·쿠팡·아성다이소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09-22 18:34:47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미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판매 플랫폼 ‘아이허브(iHerb)’와 함께 미국 현지에 자동화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하고 물류 운영을 한다. SK인텔릭스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는 주요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체험 영업을 개시한다. 쿠팡은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의 론칭 1주년을 맞아 오는 10월13일까지 감사제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신수정 작가와 ‘여행지에서 온 편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가운데)가 지난 16일(미국 현지시간) DFW 풀필먼트센터 현장을 시찰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 美 ‘아이허브’ 자동화 풀필먼트센터 구축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미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판매 플랫폼 ‘아이허브(iHerb)’와 함께 미국 현지에 자동화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하고 물류 운영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포트워스(DFW, Dallas-Fort Worth) 도시권 내 덴턴(Denton)에 자리한 아이허브 자동화 풀필먼트센터는 약 2만여㎡(6500평) 규모로, 미국 중부권과 멕시코까지 운송 영역을 아우르는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특히 텍사스 주 댈러스(Dallas) 소재 롯데글로벌로지스 미국법인을 통한 물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DFW 풀필먼트센터에는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첨단 로봇 기술과 AI 기반 운영 시스템이 적용됐다. AMR, ACR, 자동화 랙 등을 도입하여 재고 관리가 까다로운 다품종, 소량의 건강식품들도 빠르고 정확한 피킹 및 입·출고가 가능하다. 모든 자동화 장비들은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설계한 WMS 및 WCS를 통해 운영된다. 이를 통해 DFW 풀필먼트센터는 하루 최대 2만 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자체 인프라와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입고부터 검수, 보관, 포장 및 출고까지 센터 내의 모든 물류 과정을 도맡아 운영한다. DFW 풀필먼트센터는 향후 사업 확장의 기회를 발굴하고 첨단 물류 기술을 적용하는 중요한 거점 역할도 담당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DFW 풀필먼트센터가 자사의 물류 역량과 기술이 결합돼 시장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으로 보고, 아이허브와 함께 빠르고 스마트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또 DFW 풀필먼트센터를 발판으로 현지 신규 화주를 추가 확보해나가며 물류센터 및 인프라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글로벌로지스 미국법인은 지난해 설립된 멕시코법인과 함께 미국, 멕시코 간 국경물류를 신규 추진하는 등 최근 북미 지역 물류 신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SK인텔릭스 나무엑스. SK인텔릭스 제공

SK인텔릭스,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 법인 대상 사전 체험 영업

SK인텔릭스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가 주요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체험 영업을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나무엑스 사전 체험은 미리 신청한 IT·제약·증권·건설 등 다양한 업종의 28개사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나무엑스의 핵심 기능인 △자율주행 및 100% 음성 컨트롤 기반 에어 솔루션 △비접촉식 바이탈 사인 체크 등 AI Tech기반의 토탈 웰니스 솔루션(Total Wellness Solution)을 사무실, 로비, 구성원 휴게실, 고객 접견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나무엑스는 넓은 공간의 공기질을 관리해야 하는 법인 고객의 니즈에 맞춰 혁신적인 ‘에어 솔루션’을 핵심 기능으로 제공한다. 나무엑스는 스마트한 AI 자율주행 및 공기질 센서를 기반으로 스스로 오염원을 찾아가 사각 지대 없이 오염된 공간을 청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20평형 고정형 청정기 1대 대비 청정 속도는 10배, 공기 오염 확산은 80% 감소가 가능하다.

또한, 나무엑스와 공기질 센서가 질소산화물,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실내 주요 오염 물질 6종 및 이산화탄소, 온/습도까지 빠짐 없이 감지할 수 있고, 국내 최고 성능의 올인원 필터와 UV 살균으로 극초미세먼지, 유해가스, 세균·곰팡이·바이러스, 알레르겐 등 오염 물질 28종을 99% 제거할 수 있어 어떠한 공간에서도 쾌적한 공기 환경을 조성해 준다.

특히 이러한 모든 에어 솔루션 기능들은 터치 없이 ‘100% 음성 컨트롤’로 제어되며, ‘AI 관제 시스템’을 통해 기기 상태 모니터링 및 AS를 원격으로 지원해줌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였다.

에어 솔루션 기능 외에, 10초 만에 비접촉 방식으로 체온, 심장 활동 강도, 맥박, 산소 포화도, 스트레스 지수 총 다섯 가지 건강 지표를 측정할 수 있는 ‘바이탈 사인 체크’ 기능, 웨이크업·웰컴·릴렉스 기능 등이 함께 제공돼 법인 고객의 웰니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 경쟁력을 가진 점도 주요 세일즈 포인트다. 나무엑스는 글로벌 보안 전문 컨설팅 업체인 EY한영의 보안 프레임 워크를 반영하여, 설계 단계부터 완벽한 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국가 공인 보안 검증 제도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IoT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보안, 데이터 보호, 암호 및 통신 보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주요 보안 영역 전반에서 신뢰성을 확보했음을 의미한다. 

법인 고객 관계자는 “제품 한 대로 넓은 공간의 공기 케어가 가능한 점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을 가진 점을 높이 평가해 사전 체험 신청과 동시에 다량의 제품 구매를 검토하고 있다”며 “AI 관제 시스템 및 바이탈 사인 체크 기능으로 인해 제품 관리 및 구성원 케어 측면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무엑스 관계자는 “이번 사전 체험 영업은 법인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미리 확인하고, 실제 사용 환경에서 제품의 성능과 가치를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나무엑스만의 차별화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법인 시장을 선점해 나가기 위해 명상, 펫 케어, 슬립 케어 등 다양한 웰니스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쿠팡 알럭스 론칭 1주년 기념 감사제. 쿠팡 제공

쿠팡, 알럭스 론칭 1주년 기념 감사제

쿠팡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론칭 1주년을 맞아 오는 10월13일까지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알럭스는 올해에만 14개 신규 브랜드가 추가 입점하며 현재 40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조 말론 런던·에스티로더·랑콤·키엘 등 대표 브랜드에 더해 수잔 카프만, 나스 등 신규 브랜드 입점도 앞두고 있다.

지난 1년간 알럭스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제품은 추석 시즌 선물로도 적합하다. ‘오휘 미라클 모이스처 핑크베리어 세트’와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2종’은 명절에 특히 인기가 높다. ‘숨37도 시크릿 에센스’와 ‘SK-II 피테라 에센스’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시세이도 리바이탈에센스 파운데이션’은 세대를 아우르는 뷰티 선물로 꾸준히 선택됐다. 립 메이크업 제품인 ‘맥 러스터글래스’ ‘파우더 키스 립스틱’ ‘헤라 센슈얼 누드 글로스’는 간편한 선물로 인기를 끌었고, ‘조 말론 런던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 코롱’과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샴푸’도 주목을 받았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프리메라·랑콤·바비브라운·맥 등 주요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본품에 준하는 사은품이 함께 제공되며, 브랜드별 쿠폰과 특별 기획 상품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랑콤 제니피끄 세럼 △어반디케이 올나이터 세팅 스프레이 △에스케이투 피테라 에센스(대용량) △에스티로더 나이트 리페어 기획 상품 등을 준비했다.

추석 시즌을 맞아 알럭스 시그니처 패키지를 한정판 그린 컬러로 제공한다.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주소를 몰라도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와우회원은 구매 금액의 10% 캐시 적립 혜택(최대 15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와우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4% 캐시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딥티크 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알럭스에서 딥티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사은품과 더불어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도슨트 투어 예약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12월 11일 열리는 연말 리스 클래스 초대권 응모 이벤트도 마련돼 특별한 경험을 더한다. 이번 행사는 딥티크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와 연계해 한정기간 동안 운영한다.

알럭스 관계자는 “지난 1년간 고객의 성원 속에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럭셔리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성다이소 ‘여행지에서 온 편지 프로젝트’. 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 ‘여행지에서 온 편지 프로젝트’ 진행

아성다이소가 신수정 작가와 ‘여행지에서 온 편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수정 작가는 현재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 치과병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여행 중 만난 풍경과 일상을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내는 아티스트이다. 신 작가의 그림 속에는 작은 ‘낙서인간’이 숨어 있어 찾는 재미가 있다. 여행이 끝나도 낙서인간은 그림 속에 남아 이야기를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포착한 여행지의 색감과 분위기를 담은 상품으로 구성해, 취미용품, 식기류 등 1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작가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취미용품을 선보인다. ‘아크릴 페인팅 세트 남프랑스’는 작가가 스케치한 남프랑스 아를의 모습에 직접 색을 칠해 그림을 완성할 수 있으며, 번호를 따라 연한 색부터 색칠하면 쉽게 완성된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작가가 느낀 햇빛 가득한 아를의 여유로움을 체험할 수 있다. ‘보석 십자수 액자 DIY 세트 이탈리아’는 비즈를 붙여 가는 과정에서 집중력과 성취감을 느끼면서 이탈리아 작은 마을의 소박한 성당 풍경 분위기를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을 벽이나 선반 등에 전시할 수 있도록 벽걸이용 고리와 미니 이젤을 함께 구성했다.

이국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식기류도 만나볼 수 있다. ‘머그컵’은 미국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의 풍경을 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담았다. 약 350㎖의 용량으로 차나 커피를 즐기기 좋은 적당한 사이즈이며, 일상 속 작은 예술 작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영감을 받은 ‘내열 유리컵’은 투명한 몸통에 보타닉 공원에서 볼 수 있는 화려한 색감의 꽃, 그리고 초록색 손잡이가 포인트인 상품으로, 냉온수 겸용 내열 유리 소재로 열에 강해 열탕 소독과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작가만의 감성을 담아낸 상품도 마련했다. ‘정사각 문진’은 비 온 다음 날 도쿄의 맑고 쾌청한 하늘을 작가 특유의 색채로 담았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도쿄의 이미지를 투명한 유리 소재에 담아 여행의 순간과 도시의 풍경을 일상 속에서 간직한다. 단순히 종이나 책장을 눌러두는 문진의 기능을 넘어 책상 위는 물론 다양한 공간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캐리어 조각 스티커 세트’는 작은 소품이 쏙 들어가는 미니 캐리어 수납함으로 투명한 케이스와 귀여운 손잡이가 매력적이다. 꽃, 나무, 벤치 등 자연 같은 감성의 스티커를 2매씩 준비했으며, 키링이나 머리끈, 액세서리 등을 함께 정리할 수 있다.

한편, 신수정 작가는 펀딩을 통해 근육병 환자의 치과 치료를 위해 기부하는 등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신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생하는 저작권 수익 전액도 기부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소품이나 취미를 넘어 일상 속에서 여행과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들에게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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