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리더’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 기자단으로, 전국 관광지의 새로운 매력을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개하며 국내 관광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팸투어 첫날은 감악산 꽃별여행 현장을 찾아 보랏빛 아스타 국화로 물든 감악산과 무장애 나눔길을 감성 사진으로 담았다. 또한 축제기간 운영될 웰니스 치유프로그램, 꽃별시장, 미디어파사드,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취재했다.
이어 경상남도 제1호 지방 정원인 거창창포원을 방문해 생태탐방로를 걸으며 자연을 체험하고 치유센터의 족욕·아로마·차 명상 체험, 키즈카페, 열대식물원, 맨발로 걷는 길, 야간경관조명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취재했다.
다음날에는 거창항노화힐링랜드를 찾아 국내 최초 교각 없는 Y자형 출렁다리를 체험하고 산림치유프로그램(명상·맨발걷기·족욕·티테라피 등)에 참여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거창항노화힐링랜드는 한국관광공사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2년 연속 지정된 웰니스 명소다. 이후 가조온천관광지를 방문해 무료 족욕장에서 온천수 족욕을 즐기고 코스모스 꽃단지를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현장에서 함께 운영된 웰니스 치유프로그램과 이벤트에도 참여하며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팸투어 취재 콘텐츠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블로그와 참여자 개인 SNS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옥진숙 관광진흥과장은 “거창은 치유와 힐링의 대표관광지라고 자부한다”며, “이번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팸투어를 통해 거창의 매력이 MZ세대를 비롯해 다양한 세대에 널리 알려지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창군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추진
거창군은 22일 거창 위천 일대에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과 연계한 추석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자연보호연맹거창군협의회, 거창군 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 거창군지회와 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여해 아림교에서 창동교 일원의 하천 둔치와 인근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며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추석 명절 및 APEC을 앞두고 전국 지자체가 동참하는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오는 거창한마당대축제와 추석 연휴기간 거창을 찾는 관광객과 귀성객에게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권해도 안전건설국장은 “25일부터 열리는 거창군한마당대축제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관광객, 그리고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겁게 머무를 수 있도록 힘써주신 여러 단체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창의 자연환경을 지켜나가자”고 당부했다.
◆거창군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로 치매지원서비스 강화
거창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관련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전달하기 위해 올해 9월 ‘거창군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채널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앱에서 ‘거창군치매안심센터’ 또는 대표번호 ‘7910’을 검색하거나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추가하면 된다.

채널을 추가 시 △치매안심센터 이용방법 △치매 예방·관리 수칙 △치매관련 프로그램·행사 정보 △치매환자 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거창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향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치매지원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치매인식개선 홍보를 할 예정으로 치매가 있어도 안심할 수 있는 거창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거창군협회장배 골프대회 성료
거창군은 지난 19일 클럽디 거창에서 거창군골프협회(회장 김무중)가 주관하는 ‘제32회 거창군협회장배 골프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지역 골프 스포츠 활성화와 동호인 간 친목 도모를 위해 마련됐으며 2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대회는 개인전과 클럽대항전으로 나뉘어 샷건(Shotgun)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클럽대항전 우승은 △남자부 파이버, 여자부 애플우먼이 차지했으며 개인전 우승은 △메달리스트 부문 시니어 이종구, 남자부 박태준, 여자부 박중현 △신페리오 부문 남자부 장종규, 여자부 윤정희 선수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오늘 수상자 모두 축하하며, 이번 대회가 골프 동호인 여러분 간의 유대를 더욱 돈독히 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