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명동점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 外 한진·SK스토아·우아한형제들 [유통단신]

신세계免, 명동점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 外 한진·SK스토아·우아한형제들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09-24 18:00:33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점에서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와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진은 지난 23일 LS이링크와 친환경 물류 기반 스마트 전동화 및 전력 신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SK스토아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황성주 박사의 Dr.샐러드’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클럽-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와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열었다.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Paul+bani)’와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열고 명동점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경절·추석 연휴와 오는 29일부터 시행되는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정책을 맞아 마련됐다.
 
22일부터 명동점 11층 스카이파크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이벤트가 시작됐다. 당일 구매 고객은 영수증 확인 후 ‘잡아라! 행운의 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면세포인트 카드(1·3·5만 원권), 폴앤바니 아크릴 키링, 포토부스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행사장은 폴앤바니 조형물과 포토존으로 꾸며져 휴식과 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돼 방문객들에게 친근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본점 외벽 대형 미디어파사드 ‘신세계스퀘어’에서 상영 중인 미디어아트 영상 ‘쇼핑 테마 파크(Shopping Theme Park)’와 연계됐다. 대형 영상 콘텐츠와 현장 이벤트를 연결해, 면세 쇼핑을 여행과 축제 같은 문화적 경험으로 확장했다.
 
행사에 활용되는 폴앤바니는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개발한 글로벌 IP 캐릭터로, 여행과 쇼핑을 즐기는 두 캐릭터의 이야기를 굿즈·포토존·체험형 콘텐츠로 확장해왔다.
 
스카이파크 이벤트가 열리는 11층은 디저트·식품·K컬처 브랜드를 집결한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TASTE OF SHINSEGAE)’ 식품존과 연결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 입점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식품존 입점 한국 디저트 브랜드인 브릭샌드·오설록·그래인스 쿠키·만나당 등의 인기에 힘입어 방문 비중이 높은 중국·일본·동남아 관광객의 식품 매출은 7월 대비 8월 25% 증가했다.
 
오는 29일부터는 명동점에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복(福)’의 의미를 담은 ‘포춘 백(FORTUNE BAG)’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정책 시행일과 맞춰 기획된 이번 행사는 여행 중 활용도 높은 사은품을 통해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
 
이밖에 내국인 고객을 위한 가을맞이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단 3일간 진행되는 ‘더데이(THE DAY)’ 행사에서는 명동점 전용 최대 12만 원 쇼핑지원금과 3개 카드사 더블증정을 통한 최대 189만 원 면세포인트 페이백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 현재 진행 중인 가을 캠페인 '댄스 스루 골든 데이즈(DANCE THROUGH GOLDEN DAYS)'에서는 화장품·패션·럭셔리 카테고리별 최대 5만원 면세포인트 페이백과 화장품·향수 전용 쇼핑지원금, 주차별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10월 16일까지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와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통해 외국인 고객이 한국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국경절·추석, 그리고 무비자 정책 시행으로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진과 LS이링크의 업무협약식에서 좌측 세번째부터 조현민 한진 사장,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김대근LS 이링크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 제공

한진, LS와 친환경 물류 협력 MOU 체결

한진은 지난 23일 LS이링크와 친환경 물류 기반 스마트 전동화 및 전력 신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 LS이링크 김대근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물류 인프라 전동화 △에너지 신사업 △스마트 운영 및 통합 플랫폼 구축 등 3대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우선 양사는 한진의 중대형 트럭 등 운송수단과 항만 물류 설비를 친환경 전동화하고, 물류 거점 내 전기 충전 인프라를 공동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한진 주요 사업장 인프라를 활용해 신재생 발전소를 개발하고, LS이링크의 충전 인프라와 연계한 전력 신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물류·에너지 운영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운영 플랫폼을 개발·실증하며, 이를 기반으로 신규 사업 모델 발굴에도 나설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실무 협의체를 운영해 구체적인 협력 과제를 발굴하고 단계적으로 실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진은 지난 7월에 오픈한 김포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해 전국 14개 사업장에서 전기차 충전 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500여 대의 친환경 차량을 보유하고 매년 비율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친환경차 구매목표제’를 성실히 이행한 기업으로 인정받아 2024년 ‘한국에너지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한진은 LS전선의 케이블 등을 운송하고, LS에코에너지의 베트남발 미주·호주·동남아행 해상수출 및 베트남 내륙 운송을 수행하는 등 LS그룹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LS이링크와의 협력을 통해 물류와 에너지 분야를 아우르는 신사업을 본격화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물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K스토아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황성주 박사의 Dr.샐러드’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 ‘황성주 박사의 Dr.샐러드’ 업계 최초 론칭

SK스토아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황성주 박사의 Dr.샐러드’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상품은 국산 38종 컬러푸드를 분말 형태로 한 포에 모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채소류 13종, 과실종실류 11종, 구근류 9종, 버섯류 3종, 곡류 2종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풍부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을 바탕으로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혈관 건강 개선 등에 도움을 주어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이섬유와 비타민C 성분을 보다 많이 함유하고 이 밖에도 비타민 10종과 미네랄 2종까지 갖췄다.

간편한 섭취로 편의성까지 제공한다. 이 상품은 동결건조공법을 활용해 분말 형태의 이른바 ‘마시는 샐러드’로 만들어 해당 상품을 물에 녹여 먹고 다른 음식에 뿌리거나 섞어 먹는 등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 

SK스토아는 이 상품을 오는 26일 00시 31분부터 진행하는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3g 14포 8박스(방송에서만 2박스 추가) 분량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9만8000원이다. 무이자 12개월 할부 및 SK스토아 앱에서 결제할 경우 10% 할인, 적립금 20%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신희권 SK스토아 커머스사업본부장은 ”최근 저속노화 트렌드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계속 늘어나는 가운데 더 간편한 섭취를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이고자 해당 상품을 마련했다”며 “업계 최초로 준비한 상품인 만큼 많은 고객의 주목을 받고 TV쇼핑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클럽-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론칭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클럽-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 상품은 한 번의 구독으로 배민의 무제한 무료배달과 광고 없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 상품은 상시 프로모션이 적용돼 월 13990원(정가 1599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단독 이용(1만4900원)할 때보다 저렴하다.

배민은 배민클럽 신규 및 재가입자를 대상으로 11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민클럽 가입 이력이 없는 신규 가입자는 첫 달 8990원, 가입 이력이 있는 재가입자는 첫 달 9990원에 제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재가입자는 해지 경과일 등에 따라 프로모션 대상이 아닐 수 있음)

신규 구독자에게는 선착순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부터 30일까지 오전과 오후 하루 두 차례씩 제휴상품가입자 100명에게 1만 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제휴 상품은 지난 10일 티징 광고가 공개된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았다.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진행된 ‘내 밥친구, 유튜브를 소개해요’’ 사전 이벤트에는 수만 명의 이용자가 참여하기도 했다. 대체로 먹방 브이로그나 맛집투어, 레시피 영상 등 음식 카테고리에 대한 채널의 인기가 높았다.

배민은 지난해 9월 배민클럽을 선보인 이후 지속해서 혜택과 제휴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상시 프로모션 가격으로 1990원(정가 3990원)의 구독료를 내면 알뜰배달 무제한 무료에 브랜드 할인, 배민B마트 등 장보기 쇼핑 할인, 제휴사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 6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결합상품을 출시했고, 지난달엔 최근엔 신한카드와 제휴를 맺고 ‘밥친구 제휴카드’를 선보여 해당 카드로 결제 시 배민클럽 비용 전액을 페이백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이기호 우아한형제들 그로스부문장은 “국내 배달 앱 1위 배민과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의 만남으로 큰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달의민족은 고객 만족을 위해 배민클럽 제휴처와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