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유스호스텔 운영법인, 2025공룡엑스포 예매권 대량 구매로 고성군 홍보 앞장서

고성군 유스호스텔 운영법인, 2025공룡엑스포 예매권 대량 구매로 고성군 홍보 앞장서

기사승인 2025-09-25 10:13:15
고성군 유스호스텔 민간위탁 운영사인 사단법인 세안청소년위드(대표이사 박지훈)가 '2025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9월24일 500만원 상당의 예매권을 구매했다.

고성군 유스호스텔의 운영을 맡고 있는 사단법인 세안청소년위드는 세안호텔그룹의 협력사인 청소년 단체로, 현재 세안호텔그룹은 전국에 11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사단법인 세안청소년위드 박지훈 대표는 “고성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고성군 유스호스텔의 개장에 맞춰 공룡엑스포와 고성군 유스호스텔을 함께 홍보하기 위해 예매권을 구매했다”라며 “이번에 구매한 예매권을 세안호텔그룹 임직원과 고성군 유스호스텔을 비롯한 11개 호텔 이용객에게 배부해 전국에 고성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예매권 구매와 관련해 이상근 군수는 “유스호스텔 개장과 공룡엑스포 개최를 통해 고성군이 당일 관광을 넘어 체험과 휴식이 가능한 체류형 관광지로 발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프라 확충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라고 강조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양산교육원, 남해군 산림조합, 하동군 산림조합 3개 기관이 '2025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300만 원 상당의 엑스포 예매권을 구매했다.


9월 22일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입장권 구매 기념식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정상영 남해군 산림조합장, 황영국 고성군 산림조합장 등이 참석하여 올해 공룡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했다.

정상영 남해군 산림조합장은 고성공룡엑스포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를 가진 경쟁력있는 축제라고 생각한다며, 올 가을 공룡엑스포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음껏 즐겼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번 예매권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고성군 유기동물보호소, ‘동물가족센터’로 새출발

고성군은 유기동물 보호소의 기능을 전면 개편한 ‘고성동물가족센터’를 9월26일 고성읍 동해로 123에 위치한 신축 센터에서 정식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고성군 동물가족센터’는 기존 보호소 운영에서 발생한 높은 안락사율과 낮은 입양률, 비윤리적 보호 환경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2022년 1월부터 2025년 8월까지 총 3년 8개월간 진행됐다. 사업에는 총 31억61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며 이 중 국비 3억 원, 도비 2억 원, 군비 26억6100만원이 각각 지원됐다.


연면적 654㎡ 규모의 지상 2층 건물로 조성되어 최대 100마리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외부에는 830㎡ 규모의 반려동물 놀이터가 함께 마련됐다. 내부에는 유기견 보호실과 격리실, 고양이 보호실, 진료실, 반려인 전용 휴게공간, 입양상담실, 사무실 등 동물과 사람 모두를 위한 공간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고성군은 이 공간을 단순한 유기동물 보호시설을 넘어, 교감과 반려문화 확산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고성군이 국내 대표 동물보호단체인 비글구조네트워크와 2020년 9월 1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데 이어, 2025년 7월 25일에는 대한수의사회와 협약을 맺어 동물가족센터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 모델을 본격적으로 도입했다는 점이다. 

비글구조네트워크는 유기동물 구조·보호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단체로, 이번 협약을 통해 고성동물가족센터 운영의 투명성・윤리성 강화와 입양 연계 확대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어 대한수의사회는 전문 수의 인력을 통해 유기동물의 진료와 치료 지원, 입양 활성화를 위한 수의학적 자문 등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대한수의사회의 전문성과 비글구조네트워크의 협력이 결합되어 유기동물의 구조·입양 시스템 고도화, 안락사 최소화 원칙 확립, 보호 환경 개선, 입양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고성군통합방위협의회, 추석 앞두고 제8358부대 장병 위문

고성군은 추석 명절을 앞둔 9월24일 고성군통합방위협의회 주관으로 제8358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오찬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문 방문에는 이상근 고성군수를 비롯해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NH농협 고성군지부장, 고성군산림조합장, 고성축산농협 상임이사 등 통합방위협의회 소속 유관 기관장들이 함께했다.

방문단은 지역 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고성사랑상품권 510매를 전달했으며 이후 부대 식당에서 장병들과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