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새로운 LoL 글로벌 대회 ‘롤로파’ 중계한다

SOOP, 새로운 LoL 글로벌 대회 ‘롤로파’ 중계한다

기사승인 2025-09-30 10:59:04
SOOP 제공

새로운 LoL 국제 대회 ‘ASI’를 이제 SOOP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SOOP은 오는 10월6일부터 12일까지 ‘2025 ASI' 한국어 공식 중계 방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신설된 ASI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리그오브레전드 1부 리그 중위권 팀들을 초청해 치러지는 대회다. LCK 대표로는 Dplus KIA, BNK 피어엑스, 농심 레드포스가 출전하며 LPL에서는 징동 게이밍, 웨이보 게이밍, NIP가 나온다. LCP에서는 감e스포츠와 MGN 바이킹스가 참가한다.

특히 이번 ASI는 ‘롤판 유로파 리그’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다. 유럽 축구의 유로파 리그처럼 월즈라는 최정상 무대에는 오르지 못했지만 각 지역의 중위권 강팀들이 모여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무대라는 점이 유사하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메타와 전략, 시즌 막바지까지 이어지는 치열한 경쟁 구도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시즌 종료를 아쉬워하던 팬들에게는 ‘아직 끝나지 않은 롤의 가을’을 선물하는 또 하나의 대회가 될 전망이다.

대회는 10월6일부터 9일까지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해 상위 4개 팀이 녹아웃 스테이지로 진출하며 10월10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최종 우승 팀을 가린다. 경기 시작 시간은 10월6일~10일 오후 3시, 11일 오후 5시, 12일 저녁 7시다. 한국어 방송은 김수빈, 채민준 캐스터와 김동준, 고수진 해설이 맡아 전문성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SOOP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경기를 지켜볼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생중계 시청자들은 승부예측과 드롭스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한국 팀이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할 경우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뷰잉파티도 개최할 계획이다.

송한석 기자
gkstjr11@kukinews.com
송한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