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고속도로 휴게소’ 가정간편식 출시 外 쿠팡이츠‧LX하우시스‧한솔제지 [유통단신]

CU, ‘고속도로 휴게소’ 가정간편식 출시 外 쿠팡이츠‧LX하우시스‧한솔제지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09-30 17:47:51
CU는 휴게소의 대표 메뉴들을 간편식으로 재탄생시킨 ‘고속도로 휴게소 가정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다가오는 겨울철 배달파트너의 안전 주행을 돕기 위해 ‘2025년 하반기 무상 안전점검’을 전국 16개 지역에서 운영한다. LX하우시스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건축자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솔제지는 에코바디스(Ecovadis)가 실시하는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조사에서 상위 1%에게 부여되는 플래티넘 메달 등급을 3년 연속 획득했다.

CU가 휴게소의 대표 메뉴들을 간편식으로 재탄생시킨 고속도로 휴게소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출시한다. CU 제공

CU, 한국도로공사 휴게소 FESTA 수상 메뉴 간편식으로

CU가 한국도로공사,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주요 7개 휴게소와 손잡고 휴게소의 대표 메뉴들을 간편식으로 재탄생시킨 고속도로 휴게소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CU는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 고객들도 귀성·귀향길에서 즐기던 휴게소의 인기 메뉴를 집 앞 편의점에서 만나며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

이번 상품들은 한국도로공사 및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와, 7개 휴게소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지난 7월 열린 ‘2025 휴게소 음식 FESTA’ 수상작을 포함한 총 7종을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공신력을 확보한 수상작 메뉴들로 구성해 한층 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

첫 상품은 FESTA 대상을 차지한 ‘죽전 한돈 뼈해장국(5900원)’으로 국내산 한돈 뼈와 우거지를 푸짐하게 넣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살린 정통 해장국이다. 10월 한 달간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100% 현미밥(130g) 햇반을 함께 증정한다. 이어 오는 1일 출시되는 ‘서울만남의광장 말죽거리 한돈 동파육 덮밥(6,400원)’은 한돈을 사용해 부드럽게 익힌 동파육을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경주휴게소 한우국밥 △진안마이산 휴게소 순두부 짬뽕밥 △홍천휴게소 옥수수밥&간장불고기 △함평나비 휴게소 무안양파 제육덮밥 △칠곡휴게소 소시지 부대찌개 등 5종을 11월부터 차례로 내놓는다. 

이번 시리즈는 한돈, 한우, 무안 양파, 홍천 옥수수 등 국내산 농축산물을 활용해 상품의 맛과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국내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고속도로장학재단 등에 기부해 ESG 경영 실천에도 나설 계획이다.

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휴게소의 별미를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한 이번 상품들과 함께 명절의 정취와 여행의 추억을 느끼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U는 농가, 공공기관 등 여러 기관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셉트의 차별화 간편식을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U는 추석을 맞아 혼자서도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한가위 간편식 시리즈’ 7종도 선보였다. 대표 상품인 ‘한가위 11찬 도시락’을 포함해 모둠전, 갈비, 잡채 김밥 등 명절 한상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했다.

쿠팡이츠서비스가 ‘2025년 하반기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쿠팡이츠서비스 제공

쿠팡이츠서비스, 하반기 배달파트너 무상 안전점검 실시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다가오는 겨울철 배달파트너의 안전 주행을 돕기 위해 ‘2025년 하반기 무상 안전점검’을 전국 16개 지역에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CES는 배달파트너 안전 강화를 위해 2023년부터 꾸준히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해 실시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누적 5000여명의 배달파트너가 지원을 받게 될 전망이다. 혹서기 및 혹한기 대비 배달파트너의 안전 운행을 위해 필수적인 사전 이륜차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해 배달파트너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하반기 안전점검은 지난 17일 전북 전주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과 청주, 대구, 창원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겨울철은 눈·빙판길 등으로 이륜차 안전 운행에 주의가 더욱 중요한 시기인 만큼 예방 차원의 철저한 정비와 관리가 중요하다.

무상 안전점검은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 소속 정비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체계적인 정밀 점검을 제공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제동장치 △타이어 △등화장치 △소음·배기가스 △조향장치 등이며,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에어클리너 필터 △미션오일 등 주요 소모품은 상태 진단 후 무상 교체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협력해 겨울철 사고 예방 및 야간 안전운전 방법 등의 내용을 담은 배달파트너 맞춤형 안전교육을 추가로 운영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헬멧·LED암밴드·휴대용플래시 등 안전용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겨울철은 세심한 안전 대비가 요구되는 시기인 만큼 사전 점검을 통한 선제적 대비가 중요하다”며 “정부기관 및 지자체와 협력을 확대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안전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X하우시스가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건축자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 5년 연속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LX하우시스가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건축자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1992년 첫 발표 이후 올해로 34년째 진행된 국내 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올해 KCSI 조사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1만1000여명의 국내 소비자가 참여해 소비재, 내구재 제조업, 일반서비스업, 공공서비스업 등의 분야에서 총 400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 조사에서 LX하우시스는 가정용 건축자재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상품/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요소별 만족도 △재구매의향 등 조사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먼저 LX하우시스는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LX Z:IN 창호·바닥재·벽지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뷰프레임’ 창호와 ‘엑스컴포트’ 바닥재, ‘디아망’ 벽지가 대표 제품이다.

‘뷰프레임’ 창호는 프레임이 거의 보이지 않는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개방감이 뛰어나 더 넓은 뷰를 제공하면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뛰어난 단열성까지 갖춰 고객 만족도가 높다.

‘엑스컴포트’ 바닥재는 2중 쿠션층 구조와 ‘미끄럼 저항성능’으로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까지 보다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디아망’ 벽지는 일반 벽지 대비 약 30% 두꺼운 두툼한 표면 질감과 친환경성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스크래치에도 강해 반려동물 가정에서 만족도가 아주 높다.

차별화된 제품 공급과 함께 LX하우시스는 전문 시공인력 양성을 통한 완벽한 시공 품질 서비스 제공을 통해서도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인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는 올해 고용노동부의 ‘산업맞춤형 공동훈련센터 성과 평가’ 결과 인테리어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고등급(S등급)을 획득하는 등 연간 1500명 가량의 수료자를 배출하고 있다. 

또 지난 5월에는 업계 최초로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운영 기업으로 선정돼 창호·시트·마루 시공 등 3개 분야에서 정부가 인정하는 ‘시공서비스 프로 기술자’ 자격을 발급하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시공서비스 기술자 자격을 도입해 국내 인테리어 산업의 시공 품질 경쟁력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는 365일 24시간 언제든 접근이 가능한 ‘챗봇 상담 서비스’는 물론 ‘영상 상담 서비스’와 홈페이지를 통한 ‘셀프 조치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A/S 단계에서도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고객상담실을 통해 접수된 A/S건은 지역별 위탁업체로 자동 배정되어 서비스엔지니어(SE)가 고객에게 24시간 이내 연락해 방문 약속을 잡아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신뢰와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제품은 물론시공과 사후관리까지 고객들이 시간이 지나도 불편을 느끼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솔제지, 에코바디스 ESG 평가 3년 연속 ‘플래티넘’ 등급

한솔제지는 에코바디스(Ecovadis)가 실시하는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조사에서 상위 1%에게 부여되는 플래티넘 메달 등급(Platinum Medal Rating)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2007년 설립된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 현재 185개국, 15만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과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구매 등 4개 분야를 평가한다. 평가결과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15%), 브론즈(상위 35%) 등급을 부여한다.

한솔제지는 올해 평가에서 환경, 노동과 인권, 지속가능한 구매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3년 연속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

한편, 한솔제지는 3년 연속 에코바디스 플래티넘 등급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객관적인 신뢰도를 확보함으로써, 최근 ESG 경영을 중시하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회사가 추진해온 ESG 경영 노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 개발과 책임 있는 경영 활동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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