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청년 페스타서 위드유 호응 받았어요"

"경남 청년 페스타서 위드유 호응 받았어요"

경남투자경제진흥원, 취·창업 상담
MBTI 향수 만들기 체험 인기 만점

기사승인 2025-09-30 19:09:13 업데이트 2025-09-30 19:09:40

경남투자경제진흥원(원장 오재호)이 운영하는 청년일자리플랫폼 위드유가 통영서 열린 ‘2025 경남 청년 페스타’에서 청년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청년일자리위드유는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열린 청년 주간행사에 참여해 플랫폼을 홍보하고, 청년들에게 취업 지원 정보와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위드유 부스에서는 청년 취·창업상담, 홈페이지 가입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 청년 ON! 스톱워치 게임, 포토부스 운영 등이 진행됐다. 특히 MBTI 향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와 현장 참여가 연일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위드유 플랫폼을 알리고 청년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기업탐방,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 사회복지시설 안전 활동

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지사장 심연섭)는 29일 추석 명절을 맞아 양산 지역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을 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공단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명절을 앞두고 화재·폭발, 감전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공단은 양산시 내 소재한 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전기설비 이상 유무,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 비상대피로 확보 상태 등을 점검했다. 시설 관리자들에게 유해·위험요인 개선 방안과 시설 자율점검 요령도 전파했다. 또 각 시설에 추석 명절맞이 성금을 전달하고 시설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연섭 지사장은 "이번 활동이 관내 사회복지시설의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이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신정윤 기자
sin25@kukinews.com
신정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