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35조원…종합 순위 30위 달성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35조원…종합 순위 30위 달성

기사승인 2025-10-15 15:21:00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5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5)'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5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5)'에서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약 35조원)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2005년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켰다. 최근 5년간 약 72%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루고, 전년 대비 약 7% 성장하면서 2년 연속 30위권을 유지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고객에게 필요한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 확장과 함께 하이브리드 차종까지 지속적으로 출시했고, 지역 특화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관계를 넓혀왔다”며 “미국, 유럽뿐만 아니라 신흥 시장에서도 브랜드 영향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현대차가 한국에서 구축한 효율적인 운영 능력이 글로벌 시장 확장에 크게 기여한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우리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고객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 창립 57년 만에 누적 생산 1억대를 돌파했다.

올해에는 현대차의 미국 조지아 전기차 전용 공장인 HMGMA(현대차그룹 매타플랜트 아메리카)를 준공해 첨단 제조 혁신 기술을 갖춘 글로벌 생산 역량을 확대했다.
송민재 기자
vitamin@kukinews.com
송민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