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이비몬스터(루카, 파리타, 아사, 아현, 라미, 로라, 치키타)가 신곡 ‘위 고 업’(WE GO UP) 뮤직비디오로 억대뷰를 기록하며 ‘차세대 유튜브 퀸’ 입지를 굳건히 했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 미니 2집 타이틀곡 ‘위 고 업’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9시16분쯤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는 공개된 지 약 13일 만으로, 올해 발표된 K팝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곡의 강렬한 무드를 극대화한 스토리라인과 시네마틱한 연출로 호평을 얻고 있다.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과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른 것이 그 방증이다. 메가 크루와 함께한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 역시 8000만 뷰에 육박하며 쌍끌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1억 뷰 이상 영상을 12편 보유하게 됐다. K팝 걸그룹 최단 기간(1년 5개월, 데뷔일 기준) 구독자 10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위 고 업’ 발매 전후로 꾸준히 증가해 현재 1030만 명을 넘겼다. 누적 조회수 또한 60억 회 이상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짐작게 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0일 미니 2집 ‘위 고 업’으로 컴백했다. ‘위 고 업’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한터차트 및 써클차트 주간 음반 차트 정상을 꿰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