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서울~김포 DMZ 잇는 평화관광 상품 운영

김포시, 서울~김포 DMZ 잇는 평화관광 상품 운영

기사승인 2025-08-06 15:44:34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강 전망대. 김포시 제공

경기 김포시는 이달부터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관광개발과 ‘김포 DMZ 관광상품’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3~4월에 진행된 ‘DMZ 평화열차 연계 팸투어’ 시범사업의 후속 조치로 서울역(KTX)에서 출발해 일산역에 준비된 연계버스로 김포 주요 DMZ 관광지를 연결하는 상품이다.

주요 코스로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평화누리길 등을 비롯해 김포 함상공원, 농촌체험시설 ‘벼꽃농부’ 등이다. 특히 북한이 한눈에 보이는 ‘북한뷰 카페’ 체험, 철책 길을 따라 걷는 도보 체험, 전통 맷돌 커피 체험 등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시는 정기노선 외에도 김포 라베니체 축제, 해병대 문화축제 등 시의 대표 축제와 연계하거나 가을 단풍철 등 계절 수요에 대응하는 기획형 노선도 별도로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상품 예약과 코스, 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DMZ 관광상품은 평화·생태·안보라는 DMZ의 핵심가치를 체험 중심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이라며 “정기노선뿐 아니라 축제와 계절 수요를 반영한 기획형 노선으로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김포시가 접경지역 평화관광의 거점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은숙 기자
news1004@kukinews.com
성은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