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군민과 함께 뛴 민방위 대피훈련

고성군, 군민과 함께 뛴 민방위 대피훈련

기사승인 2025-08-23 11:15:08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8월20일 전국 동시에 실시된 민방위 대피훈련을 추진했다. 이번 훈련은 전국 동시 훈련으로 적의 공습상황 시 정부와 국민의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시행됐다. 

특히 다중이용시설인 ‘청소년센터 온’에서 진행한 시범 훈련에는 고성소방서, 고성군 여성민방위기동대, 고성군 지역자율방재단 등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가 함께 했으며, 군수가 주민 대피를 이끄는 등 현장 참여로 의미를 더했다.


시범 훈련에서는 고성소방서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주민들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습형 안전 교육을 제공하고 고성군 여성민방위기동대 연합회에서 방독면 착용법을 시연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훈련에 직접 참여한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훈련은 유사시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오늘과 같은 철저한 준비와 훈련이 있다면, 비상 상황에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앞으로도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성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25년 상반기 정부 모범 공무원 표창 수여

고성군은 2025년 상반기 정부 모범 공무원 2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2025년 상반기 정부 모범공무원 표창 대상자로는 기획예산담당관 황지웅 담당, 열린민원과 배미경 담당이 수상했다. 

정부 모범공무원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황지웅 담당은 직전 상하수도사업소에 시설관리담당으로 근무하면서 고성공공하수처리시설 내 노후화된 시설과 면·마을 단위, 중계펌프장 등 공공하수처리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했으며 고성 생태학습관 및 연꽃공원 야외시설물 개보수를 통하여 공공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큰 공헌을 했다.


배미경 담당은 2024년 1월부터 지적 재조사담당으로 근무하며 2개년에 걸친 26개 지구 5275필지에 대한 대규모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했으며 지적재조사위원회 개최를 통하여 주요 이의신청을 해결하였을 뿐만 아니라 3차원 입체 항공영상 제작, 찾아가는 민원 응대 등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조정금 징수 및 고성군 세수증대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2025년 상반기 정부 모범공무원을 수상하신 2명 모두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성군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2025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권 구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외숙)가 ‘2025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며 예매권 대량 구매에 동참했다. 

8월21일 고성군청 3층 열린 회의실에서 이상근 군수,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최외숙 회장, 회원단체 회장 12명, 천미옥 복지지원과장, 고성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등 16명이 참석해 환담과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12개 회원단체, 2,523명으로 구성된 지역 대표 여성 네트워크로, 2023년과 2024년에도 예매권을 구매해 지역 축제에 힘을 보탰다. 이번 참여 역시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축제’라는 가치 실현과 엑스포 성공 기원을 위한 실천으로 평가된다.

최외숙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우리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의 꾸준한 응원과 참여가 공룡엑스포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라며, “늘 고성과 함께하는 고성군 여성단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2025년도 고성군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위원회 개최

고성군은 8월2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고성군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고성군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근)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2025년 고성군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의 건, 2026년 고성군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여부 및 운영 방법에 대한 심의, 기념행사 발전 방향 및 필요한 사항에 대한 기타 토의로 진행됐다.


추진위원회는 2025년 기념행사를 10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제48회 소가야문화제 및 제50회 군민체육대회와 함께하기로 했으며 군민체육대회가 미개최되는 2026년에는 제49회 소가야문화제와 함께 기념행사를 개최하기로 심의 의결했다.

추진위원회 결과에 따라 올해 기념행사는 소가야문화제 및 군민체육대회와 함께 고성 송학동고분군과 종합운동장 등 고성읍 일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며, 소가야문화제는 개막행사, 공연행사, 문화·전시행사, 경연행사,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들로 구성할 예정이며, 군민체육대회는 종합순위제가 아닌 전 군민이 다양하게 참여 할 수 있는 행사 종목과 민속경기 등으로 운영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민의 날 기념식은 이번 군민체육대회가 선수 수급의 어려움에 따라 1일간 진행하게 되면서 군민체육대회 개회식이 이뤄지는 3일 개최 예정이다.

위원장인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군민의 날 행사를 통해 고성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통과 대통합으로 군민의 역량을 결집하는 군민 한마당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많은 군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행사 안전에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