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청사 및 시의회 청사 건립 설계설명회 개최

평택시, 신청사 및 시의회 청사 건립 설계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5-08-25 10:25:49
평택시 신청사-시의회 조감도. 평택시제공

경기 평택시는 다음 달 3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평택시 신청사 및 시의회 건립 설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ONE ROOF : ONE CITY’라는 설계 주제로, 시민 중심의 열린 공간이자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로서의 신청사 조성 방향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다.

평택시 신청사 조감도. 평택시제공

이날 설명회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 주민, 공무원 등 약 12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오현석 부분대표(해안건축사사무소)의 설계안 발표와 함께 홍보 영상이 상영되며, 이어 평택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비전 선포식이 진행된다.

신청사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중심부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8만6609㎡, 연면적 4만9869㎡,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다. 총사업비는 3462억원이다.

평택시 신청사 조감도. 평택시제공

앞서 시는 시공사 선정을 위해 지난달 10일 조달청을 통해 입찰을 공고했으며, 지난 13일에 입찰참여자 대상으로 현장 설명회를 마쳤다. 오는 11월 말 경기도 건설기술심의회를 거쳐 시공사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정 시장은 “신청사 건립은 단순한 건물의 신축이 아닌, 시민과 함께 만드는 열린 행정 공간의 시작이자 평택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며 “이번 설계설명회를 통해 많은 시민이 평택의 미래 청사를 함께 그려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권 기자
leesg2560@kukinews.com
이상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