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무선이어폰 신제품 ‘엑스붐 버즈 플러스’와 ‘엑스붐 버즈 라이트’를 출시하는 등 엑스붐 버즈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송출 시스템으로 삼성전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삼성 TV 플러스’에 FAST 채널 12개를 공급한다.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이스타항공과 함께 여행객을 위한 공항 이동 제휴 캠페인을 진행한다.
LG전자, 무선이어폰 ‘엑스붐 버즈 플러스‧라이트’ 출시
LG전자가 무선이어폰 신제품 ‘엑스붐 버즈 플러스’와 ‘엑스붐 버즈 라이트’를 출시하는 등 엑스붐 버즈의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과 가격을 세분화했다고 설명했다. 엑스붐 버즈는 10만원대 가격에 프리미엄 성능을 갖춰 최적 밸런스 가성비 이어폰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가성비는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사운드‧연결성‧위생을 한층 강화한 엑스붐 버즈 플러스와 더욱 합리적 가격으로 엑스붐 고유의 사운드와 편리함을 즐길 수 있는 엑스붐 버즈 라이트까지 총 3종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제품들은 올해 1월 선보인 엑스붐 버즈의 강점을 계승해 첨단 신소재 그래핀 드라이버 유닛과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의 전문적인 사운드 튜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고해상도 음질과 풍부한 저음을 동시에 구현하면서 일상적인 청취부터 전문적인 음악 감상까지 폭넓은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엑스붐 버즈 플러스는 사용자의 귀 모양과 착용 상태 등에 맞춰 자동으로 음질을 최적화하는 ‘적응형 EQ’를 탑재했다. 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통해 외부 소음을 더욱 효과적으로 줄인다. 전용 앱인 LG 엑스붐 버즈 앱에서는 ANC 착용 테스트도 진행해 볼 수 있다.
충전 케이스에는 ‘플러그 앤 와이어리스’ 기능을 탑재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항공기 좌석 모니터나 러닝머신과 같은 기기와도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 UV 나노 살균 기능이 적용돼 이어젤 표면에 존재할 수 있는 특정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하며 무선 충전 기능과 최대 30시간의 장시간 배터리 성능 등으로 위생적이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엑스붐 버즈 플러스의 출하가는 19만9000원이다.
엑스붐 버즈 라이트의 출하가는 9만9000원으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됐다. 엑스붐 고유의 사운드를 적용해 고품질 오디오 경험을 준다. 이어 실내 환경에 적합한 마일드 ANC를 지원하며 4가지 프리셋 EQ(표준, 베이스 부스트, 보이스 인핸스, 몰입형)와 2가지 커스텀 EQ를 지원해 사운드 튜닝도 가능하다.
스마트폰, 노트북, TV 등 다양한 기기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과 LG 엑스붐 버즈 앱을 통한 간편한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이어 후크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갖췄고, 최대 35시간의 배터리 성능과 함께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 전무는 “프리미엄 사운드와 실용적 기능을 모두 담은 엑스붐 버즈 시리즈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지속적인 혁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엑스붐 버즈 플러스‧라이트는 LG전자 공식 온라인 브랜드샵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삼성 스마트 TV에 FAST 채널 공급…“최고의 시청 경험 전달”
LG유플러스가 자체 송출 시스템으로 삼성전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삼성 TV 플러스’에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채널 12개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부터 시청 가능한 채널은 △JTBC △JTBC2 △JTBC4 △MBN △한국경제TV △연합뉴스경제TV △매일경제TV △MTN 머니투데이방송 △캐리TV △더라이프2 △K바둑 △아리랑TV 등 총 12개 채널로, 올해 내 순차적으로 시청 가능하다.
FAST는 개방형 운영체제(OS)가 탑재된 스마트 TV에서 구독요금이나 시청료 없이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IPTV, 케이블 TV 등 유료방송, OTT와는 달리 스마트 TV와 인터넷만 있다면 광고를 시청하면서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LG전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LG 채널스와 삼성 TV 플러스에 FAST 채널을 직접 송출함으로써 더 많은 시청자와의 접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삼성 TV플러스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약 3500개 채널과 6만6000여 편의 VOD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자체 송출 시스템으로 FAST 채널을 직접 운영해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공급 가능한 유통 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고객이 시청 중 발생할 수 있는 실시간 오류에 즉각 대응해,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고객뿐만 아니라 채널 및 광고를 운영하는 미디어사와 광고대행사 모두를 만족할 만한 운영 역량을 갖추기 위해 독립적인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만의 자체 송출 시스템으로 삼성 스마트 TV에서도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디어 시청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다-이스타항공, 공항 이동 제휴 캠페인 진행…“왕복 5만원 할인”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이스타항공과 함께 여행객을 위한 공항 이동 제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스타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국‧내외 항공권을 예매한 모든 고객에게 5만원 상당의 타다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인천공항을 출‧도착지로 예약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을 도착지로 예약할 경우 3만원, 출발지로 예약할 경우 2만원 쿠폰을 각각 1회 적용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은 내달 14일까지 한 달간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타다 차량 외부에는 이스타항공의 도쿠시마 단독 운항을 알리는 랩핑 광고가 부착된다. 차량 내부에는 도쿠시마 여행 정보를 담은 리플렛이 비치돼 탑승객에게 새로운 여행지 정보를 제공한다.
타다 관계자는 “골프 여행, 가족 단위 이동 등 다양한 이동 수요를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진행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동 경험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타다는 최근 국토교통부 규제특례 승인을 받아 운행 지역을 경기‧인천 전역으로 확대했다. 오직 서울로 돌아오는 방향의 승객만 태울 수 있는 이른바 귀로 배차 제한이 사라지면서 경기도에서 공항으로 이동하는 탑승객들도 타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타다는 경기‧인천 출‧도착 호출 시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최대 1만원) 3장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