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이륜차 안전운전·우수정책 한자리…원주시 ‘우수상’

전국 이륜차 안전운전·우수정책 한자리…원주시 ‘우수상’

2025 tbn 이륜차안전문화대상 개최
라이더 16명·우수정책 기관 3곳 시상
30일 교통안전 정책사례 전국 송출

기사승인 2025-09-23 11:34:53
원주시는 ‘2025 tbn 이륜차 안전문화대상’에서 우수정책 발굴 지자체로 선정됐다. 원주시

강원 원주시가 ‘2025 tbn 이륜차 안전문화대상’에서 우수정책 발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도로교통공단tbn교통방송(이사장 김희중)은 지난 22일 국회박물관에서 ‘2025 tbn 이륜차안전문화대상’을 개최했다.

이날 대상에서는 올해의 안전운전 라이더 16명과 이륜차 우수정책발굴 기관 3곳에 각각 상을 전달했다.

‘이륜차안전문화대상’은 이륜차 운전자의 모범적 안전운전 사례와 정책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어 우수사례를 이륜차에 대한 인식 개선과 법규 준수, 안전문화 확산에 접목한다.
 
 ‘2025 tbn 이륜차 안전문화대상’ 수상자. 한국도로교통공단

원주시는 이동노동자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임시 쉼터 운영, 전기 이륜차 보급사업 추진, 이륜차 무상점검 행사 개최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지난해 교통문화지수 전국 1위 선정 등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우수한 정책들을 발굴·추진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결과는 안전하고 바른 교통문화 만들기에 앞장서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중 한국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tbn교통방송이 주관하는 이륜차안전문화대상이 이륜차 교통안전 인식 개선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자 안전 토크는 오는 30일 오전 11시 tbn교통방송 ‘김경식의 오토쇼 으라차차’ 특집으로 전국에 방송된다. 
윤수용 기자
ysy@kukinews.com
윤수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