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백석국민체육센터 첫삽…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본격화

고양시, 백석국민체육센터 첫삽…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본격화

기사승인 2025-09-30 14:29:02
고양시 백석국민체육센터 착공식에서 이동환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는 29일 일산동구 백석동에서 ‘백석국민체육센터’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 갔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동환 시장을 비롯해 이기헌 국회의원, 백석동 주민자치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백석국민체육센터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2151.34㎡(652평) 규모의 건축물로 다목적체육관과 관람석, 운동처방, 사무실 등으로 구성된 생활체육 활성화 기반 복합공간이다. 

고양시 백석국민체육센터 조감도. 고양시 제공

센터 1층은 로비와 공용공간으로 꾸며지며, 주차장은 기둥(필로티) 구조로 설계돼 장애인과 노약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2층에는 다목적체육관과 운동처방실, 샤워실이 마련돼 구기종목은 물론 격투기, 우슈(무술) 등 다양한 종목을 즐길 수 있다. 3층에는 운영 사무실과 200석 규모의 관람석이 설치돼 경기 및 각종 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 별도의 임대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이동환 시장은 “백석국민체육센터는 기존 체육시설과 연계해 다양한 생활체육 활동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거점 공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사 추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pjlshpp@kukinews.com
이성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