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B마트, 25개 지역서 종량제봉투 배달 개시
편의점,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수 있었던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이제 배달의민족 앱에서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퀵커머스 업계 최초로 배민B마트를 통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종량제 봉투는 각 지역마다 사용할 수 있는 봉투 종류가 달라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에서는 온라인 구매가 어려웠다. 배민B마트는 이런 소비자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별로 운영 중인 피패킹센터(PPC, Picking&Packing Center)를 통해 고객의 주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종량제 봉투를 유통, 판매하기로 했다.
이번 배민B마트의 종량제 봉투 판매로 늦은 시간이나 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종량제 봉투를 배민 앱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종량제 봉투 판매는 지난 6월부터 성남시, 고양시, 인천 미추홀구 등 5개 지역에서 시범 운영된 바 있으며, 해당 지역 배민B마트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정식 오픈에 따라 서울, 경기, 인천, 강원 등 총 25개 지역에서 배민 앱을 통해 종량제 봉투를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비수도권 지역의 배민B마트로도 종량제 봉투 판매를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효진 우아한형제들 커머스사업부문장은 “이번 종량제 봉투 판매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빠르게 배달하고자 하는 배민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 같다” 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계속 귀 기울이며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百, 가을 패션 완성할 UGG X AMBUSH 협업
신세계백화점이 가을을 맞아 글로벌 슈즈 브랜드 UGG 팝업스토어를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달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 브랜드 AMBUSH와 협업한 신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팝업에서는 어그의 클래식 라인과 함께 올 가을·겨울 스타일링을 겨냥한 현대적인 디자인의 25FW ‘에스미(Esmee)’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VR 포토부스, 셀프 커스텀 바, 타임 어택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UGG 제품 구매 시 커스텀바·키체인을 증정하고, 2개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웨이드 패브릭 백을 제공한다(액세서리 제외, 일 선착순 200명 한정). 방문 고객은 포토 이벤트 참여 시 양털 하트 키링도 받을 수 있다(일 선착순 200개)
대표 상품으로는 ‘에스미 클로그(2컬러/26만8000원)’, ‘에스미 레이스 업(2컬러/29만8000원)’, ’클래식 울트라 미니 웨더 하이브리드(3컬러/31만8000원)’다.

이케아,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위한 ‘산들뢰파레’ 컬렉션
이케아가 자연 보호의 가치를 전하는 새로운 어린이 컬렉션 ‘산들뢰파레(SANDLÖPARE)’를 10월 3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아프리카 사바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아이들은 일상 속에서 탐험과 상상, 역할놀이를 통해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스웨덴 야생 동물 보호 센터 노르덴스 아크(Nordens Ark)와 협업해 실제에 가까운 모습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제품 출시와 함께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도 이어간다. 10월 16일부터 11월 25일까지 산들뢰파레 컬렉션을 포함한 봉제인형 전 제품 판매 1개당 1000원을 기부하며, 기부금은 멸종 위기종 보호와 서식지 보전을 위한 교육 및 연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산들뢰파레 컬렉션은 봉제인형을 포함해 러그, 이불커버, 컬러링 페이퍼롤 등 총 27개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손과 발에 벨크로가 달려 목이나 가방, 천장 등에 매달 수 있는 침팬지 봉제인형, 사바나의 낮과 밤을 양면으로 표현한 리버시블 침구, 아늑한 휴식처를 만들어주는 퀼트 매트, 사바나의 동물과 풍경을 색칠하며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컬러링 페이퍼롤 등이 있다.
벨크로 부품이 적용된 일부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봉제인형은 충전재, 원단, 실, 보강재 등 모든 부분에 100% 재활용 소재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산들뢰파레 컬렉션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 공식 온라인몰 및 앱,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Hej) 전화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안나 에들룬드(Anna Edlundh)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IKEA of Sweden) 제품 디자인 개발자는 “산들뢰파레 컬렉션은 납작한 팬케이크거북이나 긴코악어와 같이 잘 알려지지 않은 멸종 위기 동물을 소개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에 관심을 갖고, 생명 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S더프레시, 추석 맞아 ‘수산물 이력제’ 강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수산물 소비가 증가하는 추석을 앞두고 ‘수산물 이력제’를 강화하며 국산 수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소비자 신뢰 확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수산물 이력제란 수산물 생산부터 판매까지 유통단계별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소비자들은 수산물의 포장이나 용기 등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 후 유통경로를 조회할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2023년 9월 수산물 이력제를 처음 도입한 이래 지속적으로 관련 품목을 다양화하고 운영 점포 수 등을 늘려왔다. 이를 통해 국산 수산물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 회복 및 매출 층대를 통한 어가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GS더프레시는 추석을 앞두고 갈치, 고등어, 멸치, 미역 등 다양한 수산물 이력제 상품을 운영해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 특히 최근 고수온 영향으로 어획량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지역 갈치 상품을 포함하며 제주 어가 매출 증대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표적인 명절 주요 성수품인 고등어의 경우 자반고등어, 구이용, 조림용, 필렛 등 품목별로 상세히 구분해 6종의 수산물 이력제 상품을 운영한다.
지난 18일에는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GS더프레시 관악점에서 수산물이력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무려 3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원산지와 생산 정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신뢰가 간다는 소감을 남겼다.
GS더프레시는 최대 10일간 긴 추석 연휴를 맞아 주요 성수품과 함께 집밥족들을 위한 ‘간편 수산물’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10월 1일부터 5일까지 황태·건오징어·멸치 전 품목에 대해 최대 20% 할인하고 △국산 손질오징어 특3마리(9900원) △완도전복 특대 3마리(8800원) △국산 참조기 5마리(8900원) 등 명절 주요 성수품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오는 5일까지는 △국산흰다리새우400g(8900원) △노르웨이생연어 200g(9900원) △갑오징어·바다장어볶음(8900원) 등 손질된 필렛이나 구이 생선, 수산물을 원재료로 한 구이·탕·볶음 등 다양한 반찬류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김영광 GS더프레시 수산팀장은 “우리 어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매출 증진, 더불어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국산 수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국산 수산물 이력제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사랑하는 가족, 친지, 연인과 안전한 국산 수산물을 즐기며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