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경북대 '신소재·AI·첨단 바이오 공동연구 협력'

KBSI-경북대 '신소재·AI·첨단 바이오 공동연구 협력'

우수 인력·자원 공동 활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소재·AI·바이오 분야 공동연구 및 인재 양성 추진
세계적 연구 경쟁력 강화 위한 산·학·연 협력 확대

기사승인 2025-10-15 14:38:13
15일 경북대에서 신소재, AI, 첨단 바이오 분야 우수인력 및 자원 공동활용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양성광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장(오른쪽)과 허영우 경북대 총장.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15일 경북대와 신소재, AI, 첨단 바이오 분야 우수인력 및 자원 공동활용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적 글로벌 기관으로 성장-발전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우수인력과 자원을 바탕으로 공동연구를 활성화하고, 인적·물적 교류 및 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정보 교류, 신소재·AI·첨단 바이오 연구 분야 공동연구를 통한 연구과제 수주 및 인프라 공동 활용, 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교육 기회 제공과 더불어 공동세미나, 심포지엄, 학술회의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KBSI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 장비와 분석 인프라를 보유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경북대와 공동연구 기회를 확대하고 국내 과학기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경북대는 다양한 연구역량과 우수 연구진을 기반으로 공동 연구과제를 발굴·수주하고, 차세대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힘쓸 방침이다.

양성광 KBSI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KBSI가 가진 세계적 수준의 연구 인프라와 경북대의 우수 연구역량이 신소재·AI·첨단 바이오 연구에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대한민국의 연구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산·학·연이 적극 협력해 글로벌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