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수능 충남서 1만 9261명 응시…“관리 최선” [충남에듀있슈]

올 수능 충남서 1만 9261명 응시…“관리 최선” [충남에듀있슈]

학교급식에 에듀테크 활용 영양교사 맞춤 연수 운영

기사승인 2025-10-23 15:13:33 업데이트 2025-10-23 15:18:33
충남교육청, 23일 도내 고교별 업무 담당자 대상 연수 

충남교육청은 23일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홍성)에서 도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충남교육청은 23일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홍성)에서 도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올해 수능은 도내 15개 시·군에 있는 시험장학교 53교에서 실시되며, 작년 대비 1,563명 증가한 1만 9,261명의 학생이 응시했다. 

이날 연수는 ▲2026학년도 수능 변경 사항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와 동영상 시청 ▲지진 등 재난 발생시 대처 요령 ▲부정행위 예방 및 방지 대책 안내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김홍제 중등교육과장은 “충남 지역은 매년 부정행위가 감소하고 있으나, 올해 수험생 수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예상치 못한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수험생이 부정행위 유형에 대해 잘 숙지하여 안정적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학교별 수험생 유의사항 교육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다음 달 13일에 실시되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도감독관 연수와 수험생 유의사항 업무담당자 연수를 시작으로 시험장학교 교감과 업무담당부장 연수, 시험지구 담당과장과 시험장학교 책임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5차에 걸쳐 시험실 환경을 정비하고 방송시설을 개선하여 수험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학교급식에 에듀테크 활용 영양교사 맞춤 연수 운영 

영양교사 장학 연수 모습.

충남교육청은 지난 2023학년도부터 현재까지 매년 140여 명의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교급식 업무 효율성과 영양 수업기법을 위한 맞춤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164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권역별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교급식업무의 효율화 방안 ▲여러 가지로 유익한‘마주온 활용법’등으로 단위학교에서 적용 가능한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영양교사는 “경력이 쌓이면서 급변하는 시대를 따라가기가 많이 힘든 상황인데 이러한 연수를 통해서 새로운 교육방법과 급식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은상 체육건강과장은 “해마다 진행되는 권역별 영양장학 연수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업무와 영양수업에 대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고, 연수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