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꿈돌이 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꿈돌이 라면은 지난 6월 9일 출시해 한 달이 지나기 전인 7일 50만 개 판매를 넘어섰다며, 이러한 성과는 '지역 한정 판매'라는 마케팅 전략과 캐릭터 라면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대한 시도임에도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
꿈돌이 라면은 1993년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였던 ‘꿈돌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꿈씨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기획됐다.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대전의 도시 브랜드 정체성을 만들고 경제와 관광을 아우르는 복합 콘텐츠로 자리 잡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된 ‘꿈돌이 라면 인증샷’과 굿즈 수집 열풍은 대전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꿈돌이 라면의 성공은 지역 콘텐츠가 경제와 관광을 융합할 수 있음을 보여준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고유의 특색을 살린 상품 개발과 지속 가능한 도시 브랜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대전시는 꿈돌이를 활용한 한화이글스 콜라보 굿즈 상품에 이어 ‘원×꿈돌이 막걸리’, ‘꿈돌이 컵라면’ 등 후속 상품 개발도 추진 중이며,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광객 유입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