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지역아동센터서 건강 챙겼어요

양산 지역아동센터서 건강 챙겼어요

웅상보건소,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호응
명상요가, 비만체험, 자세교정 등 진행  

기사승인 2025-08-29 18:56:36

양산시 웅상보건소가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60명의 아동 청소년에게 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건강증진프로그램은 명상요가, 바른자세 교정, 심신안정, 영양교실 등 4개 주제로 진행됐다. 명상요가프로그램은 숲애서(양산시시설관리공단)와 협업으로 기획됐다. 바른자세 교정과 심신안정에는 3개기관 33명이 참여했다. 

영양교실은 비만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비만체험과 간식만들기 중점을 뒀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 확대에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물금읍,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펼쳐

양산시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주석·김상준)는 29일 하절기 취약계층 집중 보호를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물품을 나눠주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물금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위기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심주석 물금읍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는데 뜻을 모아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공공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정윤 기자
sin25@kukinews.com
신정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