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브루노 코스타' 청주FC전 승리 이끌까

경남FC '브루노 코스타' 청주FC전 승리 이끌까

오는 6일 19시 청주서 원정 경기 결과 관심
올시즌 2차례 경기서 이겨, 분위기 반전 기대

기사승인 2025-09-04 17:46:28 업데이트 2025-09-05 22:38:28
경남FC MF 브르노 코스타가 27라운드 부천전에서 슈팅을 시도하고 있다. /경남FC

경남FC가 올 시즌 치른 충북청주FC와 맞대결에서 잇따른 승리를 거둔 흐름을 발판 삼아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경남은 오는 6일 19시 청주종합경기장에서 충북청주FC와 하나은행 K리그2 2025 28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8월 초 3경기 무패 행진을 달렸던 경남은 최근 두 경기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를 받아들였다. 팀 사기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라도 이번 원정에서 반드시 승점 확보가 필요하다.

상대 전적은 긍정적이다. 올 시즌 두 차례 충북청주와 맞붙어 각각 3-0, 2-1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선수단은 승리의 기억을 되새기며 마지막 맞대결에서도 그 기운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특히 관심은 미드필드 포지션인 브루노 코스타의 발끝에 쏠린다. 출장 정지 징계 후 복귀한 지난 경기에서 브루노는 경기 조율과 공격 전개에서 팀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감각적인 파넨카킥으로 PK 득점에도 성공하며 경남의 핵심 자원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여기에 박태용, 정충근 등 최근 경기에서 득점을 맛본 선수들과의 호흡이 더해진다면 더 한층 위협적인 축구를 선보일 수 있을 전망이다.

브루노 코스타는 "두려움 없이, 변명 없이 동료들과 끝까지 함께 뛰겠다. 경기에 집중해, 승리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경기를 앞둔 각오를 전했다.

이날 경남의 경기는 'BALL TV'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신정윤 기자
sin25@kukinews.com
신정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